중국서 자리매김 확실히 하는 CJ대한통운...'K 물류 시대'
중국서 자리매김 확실히 하는 CJ대한통운...'K 물류 시대'
  • 최빛나 기자
  • 승인 2020.05.21 10: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물류전문 뉴미디어 회사 LOG 제공
중국 물류전문 뉴미디어 회사 LOG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중국에서 CJ대한통운의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 중이다.

21일 CJ대한통운은 중국 물류전문 뉴미디어 회사 LOG가 발표한 '2020 중국 물류 브랜드 TOP 50'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4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LOG는 중국의 물류전문 정보 플랫폼으로 공공물류, 공급망관리 등 물류업계 관련 PR, 컨설팅, 마케팅, 리서치 서비스 및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2020 중국 물류 브랜드 TOP 50은 대중, 산업, 정부, 인식 등 4가지 분야의 인지도 및 영향력을 측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됐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물류 브랜드는 중국의 물류 대기업 순펑이다. 알리바바의 차이냐오, 징둥의 징둥물류(JD Logistics) 등 중국의 유명 물류기업도 뒤이었다. 중국을 제외한 외국계 물류기업 중에는 미국 국제특송사 페덱스가 가장 높은 순위인 전체 15위에 이름을 올렸고 전체 순위 44위인 CJ대한통운은 외국계 물류기업 중 9번째로 높았다.
 
종합 브랜드 순위와 함께 발표된 '계약물류(CL) 산업부문 브랜드 순위'에서는 CJ대한통운이 중국 전체 물류 브랜드중 10위를 차지했다. 계약물류란 기업이 물류 관련 업무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을 말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및 긴급구호물자 운송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이 중국 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기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vitnana2@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