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스타 페이커 요가 트레이닝 노하우
나이키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

SK텔레콤 T1 선수단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서울 종로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LCK VR현장 생중계’와 Jump AR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SKT 제공) 2019.7.26/그린포스트코리아
나이키가  T1 소속 페이커 이상혁(이하 페이커)과 함께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사진은 지난해 7월, 페이커가 SK텔레콤의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나이키가 T1 소속 페이커 이상혁(이하 페이커)과 함께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글로벌 e스포츠 업계 최고의 스타다. 해당 협업은 페이커와 나이키가 손 잡은 첫 스포츠 콘텐츠다.

페이커와 나이키가 요가 컨텐츠를 제작한 이유는 (프로게이머처럼) 의자에 오래 앉아 생활하는 사람들의 건강 이슈를 챙기자는 취지다. 나이키는 평소 모든 사람들이 일상에서 운동을 이어갈 수 있게 응원하자는 취지로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페이커는 T1 소속 프로게이머다.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에서 활동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소속팀 T1도 최근 BMW그룹과 스폰서 계약을 맺는 등 K-게임 한류의 선두주자로 꼽힌다.

페이커는 30분 분량 영상에서 요가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요가 동작과 호흡을 직접 선보인다. 어깨, 목, 허리 등의 근육을 강화하고 긴장을 이완시킬 수 있는 다운독, 코브라 자세 및 앉아서 손목 늘려주기 등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동작을 바탕으로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페이커는 영상에서 “e스포츠는 정신력과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하는 건강한 신체 능력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e스포츠 선수를 포함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운동이 주는 긍정의 힘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나이키의 스포츠 가이드에는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알려주는 '코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뮤지션 크러쉬와 국가대표 축구팀코치 최태욱의 '공격수를 위한 축구 원 포인트 트레이닝', 배우 이시영의 '복싱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바 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