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 근무 층 2주간 폐쇄…광화문 대체 사업장 마련

카카오뱅크 CI(한국카카오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뱅크 CI(한국카카오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카카오뱅크 콜센터에서 이태원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지만 추가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14일 카카오뱅크는 지난 9일 자사 위탁 상담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같은 층 근무자 89명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위탁 상담센터는 해당 건물의 고객 상담업무 공간에 대한 추가 방역작업을 완료했으며, 확진자가 발생한 층에 대해서는 2주간 폐쇄하기로 했다. 다른 층에 대해서는 차주부터 순차적으로 사무실 개방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뱅크는 현재 광화문의 대체 사업장 외에 추가 대체 사업장을 확보해 고객 상담 업무 공간의 분산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할 방침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추가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코로나19가 재확산 및 장기화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업무 공간의 지역 분산, △방역 강화, △효율적인 원격 근무 체제 추진중 "이라며, "직원 보호와 고객 상담업무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의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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