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관’
모바일, ‘북큐브 전자도서관’앱

KB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에 ‘베스트셀러’로 활기 불어넣기에 나선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부터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를 오픈, 운영 중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 도서관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대신 전자도서를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전국 소재 80개 작은도서관 회원이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문화 소외지역의 청소년과 격오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가족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있다.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전자도서관 계정을 발급받아 PC에서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북큐브 전자도서관’앱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기화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victory01012000@yaho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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