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으로 미래 사업 발굴
한전KDN, 중소기업과 기술협력으로 미래 사업 발굴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4.23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가 중소기업지원 협력연구개발사업을 23일부터 6월6일까지 공모한다. (한전KDN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전KDN가 중소기업지원 협력연구개발사업을 23일부터 6월6일까지 공모한다. (한전KDN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전KDN은 중소기업과의 기술협력을 통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자 중소기업지원 협력연구개발사업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23일부터 6월6일까지다.

2005년부터 매년 시행 중인 협력연구개발사업은 한전KDN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 중 하나다. 사업화가 가능한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과 신제품 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전KDN은 협력연구개발사업을 통해 지난 15년간 39개 중소기업에 약 7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확보했으며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에너지 ICT 융복합 신규 사업도 발굴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한 중소기업 중 연구개발 전담부서 또는 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전력 ICT 분야 중소기업이면 공모에 참가할 수 있다. 지원분야는 전력ICT 신기술과 신제품, 수입대체 국산화 연구개발 등이며 특히, 정부의 8대 선도사업과 인공지능 관련 개발 과제인 경우 우대한다.

협력연구개발 기업으로 선정되면 총 연구개발비의 60% 범위에서 최대 3억원까지 지원받는다. 개발 기간은 24개월 이내이며 지원 과제 수는 기업당 1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전KDN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홈페이지 중소기업지원 사이트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