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그룹이 연세대학교의료원을 통해 네팔 쩌우리저하리 병원에 코로나19 구호금 1억원을 기부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연세대학교의료원을 통해 네팔 쩌우리저하리 병원에 코로나19 구호금 1억원을 기부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연세대학교의료원을 통해 네팔 쩌우리저하리 병원에 코로나19 구호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네팔의 산골 소도시 루쿰에 위치한 쩌우리저하이 병원은 병상이 50개에 불과한 작은 병원이지만 하루 외래환자 200여명을 포함해 3만여 루쿰 주민의 보건을 책임지고 있다.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지난 3월 말부터 코로나19 확산 예방 차원으로 지역 봉쇄 조치가 내려져 병원의 보급품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약 4년간 쩌우리저하리 병원과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연세대학교의료원은 박찬구 회장에게 현지 상황을 전하며 직접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이 최근 대한적십자를 통해 의료용 장갑을 기증하고 사내 직원에게 격려금 1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를 펼쳐왔기 때문이다.

박찬구 회장은 “네팔 루쿰과 같은 지역의 작은 소도시들 역시 코로나19로 시름 하고 있다”며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국제적 연대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라고 지원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지난 의료용 장갑 기증도 중국과 말레이시아 업체의 협력을 통해 가능했다”며 코로나19와 같은 전 지구적 재난 상황에서는 국제적 연대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한편, 금호석유화학그룹은 코로나19 재난 상황을 맞아 지난달 대구·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의료용 라텍스 장갑 200만장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증했다. 이와 함께 내수 진작을 위해 전 직원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격려금 100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 지원 사업, 중증 장애인 복지시설 휴그린 창호 교체 지원 사업, 맞춤형 휠체어 지원 사업, 연말 임직원 성금 기부 사업 등을 10년 이상 지속적으로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