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코로나19 피해 정책금융상품 소개
우리은행·캐시노트 비대면 상품 개발 추진도

우리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우리은행이 캐시노트와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돕기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소상공인 매출관리 플랫폼 개발 운영사인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코로나19 피해기업 관련 정책금융상품을 캐시노트 전면배너 등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홍보한다. 또, 양사는 금융데이터와 카드매출 데이터를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결합하고,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전용 비대면 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해 비대면 채널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신용데이터는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1기 기업으로 전국 55만개 사업장에서 쓰이는 종합경영관리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고 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만으로 카드매출 및 배달앱 매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내역 등을 관리할 수 있어 인기다.

victory01012000@yahoo.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