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GV “‘언택트시네마’ 선보이며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대비”

고객이 CGV여의도 '픽업박스'에서 주문한 메뉴를 픽업하고 있다. (CGV 제공) 2020.4.20/그린포스트코리아
고객이 CGV여의도 '픽업박스'에서 주문한 메뉴를 픽업하고 있다. (CGV 제공) 2020.4.20/그린포스트코리아

CJ CGV는 CGV여의도를 ‘언택트시네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첫선을 보이는 '픽업박스'는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는 매점 형태다. 투명한 LED 창으로 만들어진 픽업박스를 ‘똑똑’ 두드리면 문이 열리고 준비된 메뉴를 찾아가는 방식이다.  각 상영관 입구에는 ‘스마트체크’ 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이 직접 스마트체크 기기에 예매 티켓을 리딩하는 방식으로 탈바꿈했다. 

◇LF 가스트로박, ‘듀얼 센서 스테이크 그릴’ 출시
LF는 20일 가스트로박이 국내 도입 첫 제품으로 ‘스테이크 그릴’을 선정하고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듀얼센서 스테이크 그릴’은 프리미엄 쿠킹 전문 가스트로박社의 제품 중에서도 첨단 기술이 집약된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스테이크 중심부 온도를 조정할 수 있는 전용 온도계가 탑재돼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레어(Rare)부터 웰던(Well Done)까지 굽기를 조절할 수 있다.

◇CU, 항균 셀프 계산대 1000점 가동
CU는 코로나19로부터 고객과 근무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항균 처리된 차세대 POS 시스템을 활용한 셀프 계산대를 전국 1천 여 점에서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셀프 계산대의 고객용 화면에는 CU+ 신소재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손소독제와 스탠드 스캐너를 전면 비치한다. 점포 내외부에는 CU 로고를 ‘C SELF U’로 바꾼 모션 이미지를 노출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홍보한다. 

◇이마트, 올해 첫 봄 수박 할인 행사 
이마트 23일부터 일주일간 함안・부여・논산 지역에서 수확한 올해 첫 봄 수박 10만통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수박 전 품목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기존가 대비 4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당도선별 수박(5㎏미만~8㎏미만, 11브릭스 이상)은 1만1900원~1만6900원에, 고당도 수박(5㎏미만~8㎏미만, 12브릭스 이상)은 1만3900원~1만8900원에 판매한다.

◇인터컨티넨탈, 바리스타가 블렌딩한 PB커피 ‘디골드’ 선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0일 1층 그랜드 델리에서 호텔 내 수석 바리스타가 직접 엄선한 최고 등급의 생두로 블렌딩한 PB커피빈 ‘디골드(D’GOLD)’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호텔 첫 PB커피인 디골드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에 맞춰 아이스 메뉴다. 브라질,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3가지 지역의 프리미엄 원두를 블렌딩했다.  미디엄 바디감으로, 산뜻한 산미를 높였다. 

◇CJ올리브영,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 60만뷰 돌파
CJ올리브영은 직원이 직접 출연해 상품 랭킹과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가 누적 조회수 60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올알랭 가이드’는 ‘올리브영이 알려주는 랭킹 가이드’라는 뜻으로, CJ 올리브영이 지난 1월말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시리즈 콘텐츠다. 지난달 공개된 ‘2020 신상품 TOP5’ 영상은 조회수 20만회를 돌파했다. 

◇GS25, 과일디저트 매출구성비 증가
GS25는 3월 냉장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9년 13.2%였던 과일디저트의 매출구성비가 31.6%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1년만에 매출 구성비가 2배 이상 늘어났다. 이에 GS25는 ‘청포도타르트’, ‘트리플 쨈드위치’ 등 화려한 색감의 비주얼과 달콤하고 상큼한 맛의 프리미엄 과일 플레이버 디저트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11번가, ‘아이오페’와 라이브방송 프로모션
11번가는 20일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페’와 함께 뷰티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실시한다. 1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유튜버 ‘회사원A’가 출연해 아이오페의 스테디셀러 안티에이징 상품인 ‘스템3 앰플’로 직장인, 육아맘들을 위한 ‘지친 피부에 생기 주는 법’과 관련한 기초 피부관리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하티스트・빈폴, 협업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장애인 전문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는 론칭 1주년 및 장애인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빈폴(BEANPOLE)’과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넨 혼방 체크 셔츠, 젊은 감성의 반팔 피케 티셔츠 등에 마그네틱 버튼, 액션 밴드 같은 기능성을 더한 총 10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휠라,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 론칭
휠라는 지역 내 이색 공간의 정취와 문화를 향유하는 이색 콜라보레이션인 2020 ‘그라운드 프로젝트’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휠라 그라운드 프로젝트의 파트너 지역은 서울 ‘이태원’이다.  휠라는 슈퍼막셰의 심벌인 바스켓과 이곳의 인기 메뉴인 도넛, 젤라또, 콥 샐러드 프린트를 휠라 로고와 결합한 그래픽을 반영해 반팔 티셔츠, 캡 모자, 폴리 에코백 등을 출시했다.

◇농심, ‘ 짜파구리’ 용기면으로 글로벌 시장 출시
농심은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 상 수상과 함께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지 두 달여 만인 이달 21일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짜파구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용기면을 주로 소비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매운 맛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에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출시한다.

◇LG생활건강,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 출시
LG생활건강은 20일 온더바디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로 가꿔주는 한 단계 진화된 바디케어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7가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발효용해성분을 담은 캡슐 포뮬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 7일만에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애슐리, 해피빈과 클린디쉬 캠페인
이랜드이츠의 애슐리는 20일 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과 손잡고 지속가능한 환경 경영을 위한 ‘클린디쉬 캠페인’을 펼친다고 발혔다.  클린디쉬 캠페인은 애슐리W와 애슐리퀸즈에서 식사하는 고객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하면 1인당 1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애슐리가 한강 숲 나무 심기에 기부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GS샵, 아동의류 전문 ‘꼬망스’ 창고 개방 
GS샵은 20일부터 27일까지 아동의류 전문 브랜드 ‘꼬망스’의 창고 개방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GS샵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꼬망스의 4대 브랜드 ‘꼬망스,’ ‘페리미츠,’ ‘레노마키즈,’ ‘모다까리나’의 이월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온라인 개학 등으로 당분간 외출이 힘든 상황을 고려해 여름상품에 할인율을 더 높였다.

◇비디비치, 왕대륙과 한정판 협업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20일 전속 모델 왕대륙과 협업한‘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키스마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협업 제품에는 왕대륙이 직접 비디비치 립스틱을 바르고 찍은 키스마크와 사인이 새겨져 있다. 또한 왕대륙의 다양한 모습과 친필 메시지를 담은 랜덤 포토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팬덤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