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농어촌 지역 주민의 복지 확대를 위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5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수력원자력이 농어촌 지역 주민의 복지 확대를 위해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5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 25억원을 출연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수원은 이번 출연으로 원자력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의 종합건강검진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농어촌 지역 아동센터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한 승합차와 도서관 지원 사업 등도 추진한다. 

상생기금은 자유무역협정(FTA)의 이행으로 피해를 보거나 입을 우려가 있는 농어촌과 농어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 개정된 ‘FTA 농어업법’을 근거로 매년 민간기업, 공기업, 농·수협 등이 기금 조성에 참여하고 있다.

한수원은 이번 출연 사업을 토대로 향후 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사업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수원은 2017년에도 상생기금 50억원을 협력재단에 출연해 농어촌지역 주민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