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KT&G,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 아이스 뱅' 출시

KT&G가 선보인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 아이스 뱅' 출시 (KT&G 제공) 2020.4.16/그린포스트코리아
KT&G가 선보인 '릴 하이브리드' 전용스틱 '믹스 아이스 뱅' 출시 (KT&G 제공) 2020.4.16/그린포스트코리아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의 전용스틱인 ‘믹스 아이스 뱅(MIIX ICE BANG)’을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믹스 아이스 뱅’은 앞서 출시된 ‘믹스(MIIX)’ 제품들보다 더욱 강한 상쾌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궐련형 전자담배 특유의 찐내 감소가 특징인 ‘릴 하이브리드’의 강점이 더해져 본연의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코웨이,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 출시
코웨이는 16일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AP-1220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어매칭필터는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총 3종으로 이뤄졌다. 권장 청정 면적은 12평형으로 기존 제품의 6평형보다 2배 높으며 에너지소비효율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다. 소음도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약 40㏈에 맞췄다.

◇이마트, 생맥주 냉장고 ‘테팔 비어텐더’ 론칭
이마트는 16일 ‘홈술족’을 위한 가정용 ‘테팔 비어텐더(VB310EKR)’를 국내 공식 론칭 한다고 밝혔다. 비어텐더는 호환 맥주통(Keg)을 넣고, 튜브로 연결, 220V 전원을 사용하는 맥주 냉장고다.16일부터 2주일간 ‘테팔 비어텐더’를 12만4000원에 판매한다. ‘테팔 비어텐더’는 생맥주의 가장 맛있는 온도 4℃를 지속 유지시켜주고, 맥주통의 압력을 최대 30일간 지켜 맛을 유지한다.

◇스파오, 발달장애인 응원 위한 쿨테크 기부 캠페인 전개
스파오는 이달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16부터 24일까지 발달장애인 응원을 위한 ‘스파오 쿨테크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고객이 스파오 냉감 속옷 ‘쿨테크’ 1장을 구입하면 스파오와 이랜드재단의 매칭으로 1장이 발달장애인에게 전달되는 착한 기부 캠페인이다. 지원 대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센터 훈련생 및 취업생 등이다. 

◇휠라코리아, ‘힘내라 대한민국!’ 캠페인 전개
휠라코리아는 위기 극복과 희망 나눔을 위한 캠페인 ‘힘내라 대한민국!’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 10일까지 고유 멤버십 제도인 휠라 원(FILA ONE) 가입 고객 대상으로 발송된 문자 쿠폰을 지참 후 전국 휠라, 휠라 키즈, 휠라 아울렛 및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5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2만 9000원 상당 ‘휠라 로고 반팔 티셔츠’를 증정한다.

◇쿠팡, ‘2020 봄맞이 푸드페어’ 오픈
쿠팡은 다양한 푸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봄맞이 푸드페어’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푸드페어를 통해 총 2300여개 상품을 △지금부터 건강/다이어트 △매일매일 생수/음료 △한잔의 여유 커피/원두/차 △쟁여두는 스낵/간식 △간편하게 뚝딱! 라면/시리얼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재단,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 시작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4월20일부터 5월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 제주산 유기농 말차 음료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6일 제주산 고품질의 유기농 말차를 활용한 ‘유기농 말차로 만든 라떼’와 ‘유기농 말차로 만든 프라푸치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말차의 진한 맛을 고스란히 느끼면서도 당도를 취향에 따라 조절해 주문할 수 있어서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이 많았다. 스타벅스는 제주도의 유기농 다원에서 차광 재배한 고품질의 유기농 말차를 사용한다. 

◇GS리테일, 전라남도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
GS리테일이 전라남도와 300톤 규모의 구매 약정서를 체결하고 이달 28일까지 슈퍼마켓 GS THE FRESH 에서 '전라남도 우수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달 16일 밝혔다. 완도광어회, 완도우럭, 고흥바지락, 신안갯벌김 등 10여종의 수산물을 시중가 대비 20%~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현대H몰에 ‘그리팅 전문관’ 오픈
현대그린푸드는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현대H몰’ 내에 ‘그리팅(Greating) 전문관’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그리팅’은 당 조절, 칼로리 관리 등 식사 목적에 따라 음식을 먹으면서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다. 건강 반찬, 샐러드, 연화식(軟化食) 등 80여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CJ오쇼핑, ‘FNL SHOW 시즌7’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16일 언더웨어 기획 프로그램 ‘FNL Show 시즌7’을 선보이며 여름 맞이에 나선다고 밝혔다. ‘금요일 밤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란제리 수다’를 주제로 매주 금요일 밤 총 14회에 걸쳐 방송한다. 이번 시즌에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임세영과 김정선이 진행을 맡아 트렌드, 착용 노하우 등 다양한 언더웨어 정보를 제시할 예정이다.

◇위메프, 가격보장 프로그램 신설
위메프는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도입,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최저가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판매가가 다소 높아도 위메프가 직접 ‘가격보장 쿠폰’을 적용해 최저가를 보장한다. 동일 상품을 여러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가장 가격이 저렴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해 고객이 가격 비교없이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홈쇼핑, '블랙마틴싯봉' 의류 론칭
롯데홈쇼핑은 19일 독특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2030세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랙마틴싯봉’ 의류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밝혔다.  ‘블랙마틴싯봉’의 ‘수피마면 티블라우스 5종’을 론칭한다. 기존에 신발, 핸드백 등은 TV홈쇼핑에서 소개된 적이 있지만 ‘블랙마틴싯봉’의 의류가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1번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SUV 온라인 단독 특가 이벤트
11번가는 16일부터 26일까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의 120만원 할인권을 83% 할인된 20만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인권 구매와 함께 가까운 시트로엥 오프라인 대리점을 선택하면 영업담당자로부터 옵션내용 설명부터 시승까지 상세한 구매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11번가 특가 이벤트는 C3 에어크로스 SUV 출시 이래 최대 혜택 구성으로 진행된다.

◇GS25 “스트리밍 라이프 플랫폼으로 변화"
GS25는 16일부터 렌탈 및 구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샘홈케어, SK매직, 꾸까, 카비와 손을 잡고 GS25 Only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홈케어서비스, 생활 가전기기 렌탈서비스, 꽃구독 서비스, 차량렌트 서비스 등을 시중가 대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과 별도 대면 없이, 비대면으로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그룹,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활성화 지원
현대백화점그룹은 1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및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원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도시청년 지역상생 고용사업’은 서울시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 중인 고용 창출 프로젝트다. 점프는 지원금을 바탕으로 서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마트24, 채소・과일 매출 ‘쑥쑥’
이마트24는 16일 이달부터 농협브랜드 상품 9종 판매를 시작하면서 채소・과일 등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대비 채소 269.7%, 과일 204.7%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뷰티 전략은 ‘크리에이터’”
롯데백화점은 17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뷰티 크리에이터 편집샵 ‘디바인(dVine)’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바인’은 오프라인 뷰티 편집샵인 롯데백화점 ‘온앤더뷰티’와 ‘디밀’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 것이다.  ‘젤라’, ‘디어제리’, ‘우린’ 등 뷰티 크리에이터 6인이 이니스프리, 로벡틴, 블랭크 등 6개의 국내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인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