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총선 당일 더불어민주당이 투표상황점검회의에서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했따. (뉴스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총선 당일 더불어민주당이 투표상황점검회의에서 유권자들의 투표를 독려했따. (뉴스핌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당일인 15일 ‘코로나19 극복'과 '촛불혁명'을 내세우며 투표를 독려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투표상황점검회의에서 “이번 총선은 코로나19 국난과 경제 위기를 맞이해서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분투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고 말했다.

그는 “오늘 투표는 또 하나의 모범을 전 세계에 보여줄 절호의 기회”라며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글로벌 재난 속에서도 한국 민주주의의 꽃은 여전히 아름답게 피어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는 결코 코리아를 이길 수 없다. 코리아가 코로나19를 이긴다”며 “이미 사상 최고의 사전 투표율로 한국인은 결코 코로나19에 굴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세계에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지금은 무엇보다 코로나19로부터 우리 경제를 지켜나가야 할 때”라며 “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대한민국이 방역의 모범국에서 경제 위기 돌파의 모범국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호중 사무총장은 “우리 선조들이 3.1 만세운동에 하나 되어 나섰듯이, 4.19 광화문 광장으로 뛰어나왔듯이, 6월의 거리에서 하나가 됐듯이, 촛불의 광장에 모두가 동참했듯이 오늘 투표장으로 나와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지난 100년간 대한민국 정치의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워왔던 막말, 망언, 철 지난 색깔론, 이념 갈등, 자기비하, 가짜뉴스 등의 모든 구태 정치와 결별하는 역사적인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그는 또 "오늘 투표장에는 투표하러 나오는 국민들을 위해 방역과 위생에 모든 대책을 세워놓고 있다"며 "투표장에 나와서 마스크와 손 소독, 거리 두기 등을 철저히 이행해 코로나 전쟁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은 국민의 생명 지킬 뿐 아니라 민주주의와 시장경제까지 지켜내는 초유의 역사적인 모범을 만드는데 함께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