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6기 국민 배심원단 모집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6기 국민 배심원단 모집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4.13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13일부터 26일까지 제6기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을 모집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13일부터 26일까지 제6기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을 모집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기술개발 사업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26일까지 ‘제6기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이란 환경기술개발 과제평가 과정을 국민에게 개방하고 협업·소통하여 전 국민이 공감하는 환경기술개발을 추진하고자 도입·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2013년 제1기 활동을 시작으로 2020년 현재 70명의 제5기 배심원단이 활동 중이다.

모집 분야는 환경부에서 추진 중인 글로벌탑 공공기술개발사업, 환경산업 선진화 기술개발사업 등 27개 환경기술개발 사업이다. 서류전형을 거쳐 총 7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배심원단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환경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환경 분야 퇴직자, 환경 관련 전공 대학생 등을 우대한다.

환경기술개발 국민 배심원단으로 선정되면 환경기술개발 사업 과제에 대해 선정평가·연차평가·최종평가 등 과제평가 전 과정에 참석하게 된다. 이와 함께 환경기술개발 사업의 과제평가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는지 감시하고 참관 내용을 활동 보고서로 작성하기도 한다.

또한 환경기술개발 성과발표회 등에 참석하여 국민에게 필요한 환경기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6기 배심원단은 5월부터 2022년 4월까지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는 20세(2000년생 이후)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을 통해 지원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mm726@keiti.re.kr)로 신청하면 된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