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의식주 편집숍 ‘시시호시’ 첫선

롯데백화점은 편집숍 ‘시시호시’의 첫 매장을 김포공항점에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20.4.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편집숍 ‘시시호시’의 첫 매장을 김포공항점에 연다. (롯데백화점 제공) 2020.4.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15일 다양한 인기 의식주(衣食住) 아이템을 선보이는 편집숍 ‘시시호시(sisihosi)’의 첫 매장을 김포공항점에 연다고 밝혔다. 이미 알려진 유명 브랜드보다는 최근 SNS에서 뜨고 있는 일명 ‘라이징 브랜드’를 주로 취급한다. 180여개 입점 브랜드 중 반 이상이 백화점 최초 입점 브랜드다. 연중 테마와 이벤트에 맞춰 상품군을 배치한다.

◇현대렌탈케어 “신형 공기청정기 빌리면 7개월치 렌탈료 무료”
현대렌탈케어는 대형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 블레이드 31형(AQ-A20700)’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큐밍 더 블레이드 20평형(AQ-A20500)’의 대용량 버전으로, 가정(B2C)과 오피스(B2B)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4월까지 ‘큐밍 더 블레이드’ 2종(AQ-A20500・A20700)을 설치하는 고객에게 총 7개월치(3・13・25・39・47・53・59개월차) 렌탈료를 면제해준다.

◇올리브영, 30초 손 씻기 캠페인 전개
올리브영은 13일부터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대형 매장 7곳에서 ‘손 씻기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전(수도꼭지)이 설치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 올리브영 홍대, 올리브영 대구, 올리브영 광복, 올리브영 관악, 수원 AK 타운 중앙점 등 전국 7개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에 손을 씻을 수 있도록 세정제를 비치했다.

◇세븐일레븐,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 론칭
세븐일레븐은 14일부터 와인 예약 주문 서비스를 론칭하고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앱을 통해 와인을 예약하고 점포에서 찾아가는 픽업 서비스다. 초저가 상품부터 해외 유명 와인, 프리미엄 상품까지 21종을 준비했다.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해당 상품들을 기존보다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자랜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
전자랜드는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현재 용산본점, 부산본점, 대전본점, 울산삼산점, 서신점, 일산점, 속초점, 제주점 등 88개 지점에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4월 중에 전국 매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30일까지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고객에게 1인 1회에 한해 첫 번째 구매 금액의 2%를 카카오머니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한다.

◇CU, 과일 초코퐁듀키트 3종 출시 
C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과일 초코퐁듀키트 3종(딸기・컬러 방울토마토・컬러 포도)을 14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트 모양 키트 안에는 과일, 꼬치, 전자레인지용 용기, 다크초콜릿 가루 등 초코 퐁듀 만들기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갖춰져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만나기 어려워진 친구, 연인, 동료 등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CU배달서비스를 통해서도 판매한다.

◇슈콤마보니, 유니섹스 샌들 와디즈 통해 선공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슈콤마보니는 13일 크라우드 펀딩 IT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2020 여름 시즌 유니섹스 샌들 ‘덴버(DENVER)’를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덴버는 슈콤마보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니섹스 샌들 라인으로, 더워진 여름에 남녀가 함께 커플 아이템으로 신을 수 있고, 감각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중 벨크로 디자인을 적용했다.

◇위메프, 신규 파트너사 혜택 신청・적용기간 연장
위메프는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신청 기한을 7월 31일까지 연장하고, 혜택 적용 기간도 크게 늘린다고 13일 밝혔다. ‘누적 거래액 5000만원 달성까지’ 또는 ‘프로그램 신청 후 6개월간’으로 적용 기간을 변경했다. 해당 기간 동안 위메프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수수료 0%(결제실비 VAT포함 4%)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1주 정산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블씨엔씨,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 ‘마이눙크닷컴’ 오픈
에이블씨엔씨는 마이눙크닷컴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눙크닷컴은 미샤, 어퓨는 물론 라포티셀, 뷰티블렌더 등 국내외 190여개 브랜드를 취급하는 종합 화장품 온라인 몰이다. 에이블씨엔씨가 기존에 운영하던 뷰티넷과 미샤, 어퓨 온라인 몰도 마이눙크닷컴으로 통합됐다. 에이블씨엔씨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눙크’도 함께 선보였다.

◇롯데홈쇼핑 “‘건강플러스’, 3040세대에 인기”
롯데홈쇼핑은 이달 7일 론칭한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 '건강플러스'의 30대, 40대 고객 비중이 일반상품 방송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7일 론칭 방송에서는 ‘김사랑 콜라겐’으로 유명한 ‘에버콜라겐 타임’을 60분 동안 판매한 결과 주문금액 5억원을 달성했다. 평일 오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30대, 40대 고객 비중이 기존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애경산업, AGE 20’s 롱 프로텍션 선케어 2종 선봬
애경산업은 13일 AGE 20’s가 ‘AGE 20’s 롱 프로텍션 선케어’(AGE 20’s LONG PROTECTION SUN CARE)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한번만 발라도 8시간 동안 자외선 차단 유지를 도와주는 점이 특징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 사용 가능한 ‘톤업 에센스 선팩트’,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 에센스 선크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GS fresh・위메프, ‘마트 당일배송관’ 론칭
 GS fresh는 14일 위메프에 3시간내 당일배송이 가능한 전문매장 ‘마트 당일배송관’을 오픈해 간편하고 신속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문가능 품목은 채소,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유제품, 베이커리, 음료, 생활용품 등 생필품 1만2000여종으로 주문금액이 3만원을 넘으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4일부터 6월 8일까지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3종, MD 상품 28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선보이는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는 고소한 코코넛과 정성스레 내린 콜드 브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코코넛으로 만든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 폼과 함께 깔끔하게 올라오는 콜드 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가란시아 브랜드 사업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3일 프랑스 약국 화장품 브랜드 가란시아(GARANCIA) 사업을 확대하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제품군 확대와 유통망 확장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을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국내 정식 론칭한 가란시아는 지난 2월 한달 간 브랜드의 목표 매출을 200% 초과 달성하며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한국콜마, 사업장 입주 협력업체 임대료 인하
한국콜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를 위해 3개월 간 임대료 30%를 감면하는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대료 감면은 한국콜마 부천사업장에 입주해 시설 및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협력업체가 해당된다. 한국콜마는 코로나19 사태 경과에 따라 추가 지원 및 연장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베이코리아, 2020년 상반기 공개 채용 진행
이베이코리아는 13일 2020년도 상반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채용 과정을 원격으로 안내하고, 화상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대면 면접이 불가피한 일부 부서의 경우 진행 과정에서 마스크를 제공한다. 서류 마감은 23일까지다. 직군 별 자세한 내용은 이베이코리아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GU, ‘올인원 컬렉션’ 선봬
GU는 13일 여름 시즌을 겨냥해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인 ‘여성용 더블 버튼 점프 슈트’는 하이웨이스트로 다리가 길어보이는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편안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은 워크웨어 트렌드를 대표하는 오피스룩부터 세련된 원마일웨어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GS25, 배달서비스 플랫폼 확대
GS25는 배달서비스 증가에 힘입어 13일부터 2000여개 점포로 배달 플랫폼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일 첫 오픈 후 2주차 대비 최근 5주차의 배달 건수 실적이 12.7배, 매출이 10.4배 신장하는 성과를 보였다. GS25에서는 그 동안 발생한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사점 확인과 개선사항 보완, 근무자 교육 강화를 진행해 13일부터 추가 650점포를 추가 오픈한다.

◇BBQ, ‘더킹’ 이민호 브랜드 모델 발탁
제너시스 비비큐는 13일 배우 이민호를 CF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BBQ는 이민호의 남성미 넘치는 수려한 외모, 깊은 눈빛의 매력이 BBQ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고품격 치킨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 이민호는 이번 TVCM에서 특유의 기품 있는 자태, 카리스마 넘치는 군주의 이미지를 통해 BBQ치킨만의 독보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bhc치킨, 지난해 매출 3000억원 돌파
bhc치킨은 13일 지난해 318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처음으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독자경영을 시작한 2013년 순수매출(타사 용역매출 제외)과 비교해 보면 6년 만에 5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bhc치킨은 전문 경영인을 통한 과감한 경영혁신과 사업 인프라 구축을 이같은 가파른 성장의 배경으로 꼽았다.

◇코웨이,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1위
코웨이는 13일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5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차별화된 연구개발과 혁신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강화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농심, 칼빔면 광고모델로 정혁 발탁
농심은 13일 모델 정혁과 함께한 신제품 칼빔면의 광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 비빔면은 다 거기서 거기다?’, ‘ 비빔면은 얇은 면으로 비빈다?’ 라는 질문에 ‘ 비빔면의 상식을 칼로 베다’ 라는 카피로 답하며 칼국수 면발, 김치 비빔소스로 기존 비빔면과 차별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8일 온라인 쇼핑몰 11 번가와 함께 칼빔면 한정판 세트를 판매했다. 준비한 5000개 세트가 6시간 만에 모두 판매됐다.

◇롯데칠성음료, 펩시콜라 한정판 ‘대한민국 컬처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13일 대한민국 문화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은 ‘펩시콜라 대한민국 컬처(Culture)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대한민국 컬쳐 에디션은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문화 유산인 한글, 고구려 사신도, 민족 고유의 흥이 담긴 풍물놀이, 탈춤 등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이고 세련된 일러스트를 담아냈다.

◇던킨, 실속 있는 미니 도넛 ‘옥수수 시장 꽈배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옥수수 시장 꽈배기’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옥수수 시장 꽈배기(900원)’는 작년 여름에 선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던 '옥수로 잘익은 콘트위스트'를 2분의 1 사이즈로 만든 미니 도넛이다.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옥수수 글레이징을 얹어 달콤하고 고소한 맛,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깨끗한나라, 100% 순면커버 ‘순수한면 제로’ 리뉴얼 출시
깨끗한나라는 100% 순면커버를 적용한 ‘순수한면 제로(ZERO)’ 생리대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순수한면 제로’는 피부 스트레스와 성분 걱정이 없어 ‘피부걱정 제로’, ‘성분걱정 제로’가 특징인 생리대다. 새로워진 ‘순수한면 제로’는 100% 순면을 사용하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내추럴 트레이드마크’를 획득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