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온라인 채널 통해 가입 가능해져
총 400만 OK캐쉬백 포인트 지급하는 이벤트도

Sh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Sh수협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Sh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Sh수협은행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상품의 연 평균잔액 0.05% 이내를 출연해 해양환경공단 등 해양쓰레기 저감활동을 지원하는 Sh수협은행의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을 ‘OK캐쉬백’과 ‘시럽 웰렛'에서도 만날 수 있다.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예적금’을 SK플래닛의 ‘OK캐쉬백’과 ‘시럽 웰렛’의 앱 및 모바일을 통해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가입은 OK캐쉬백 앱의 ‘금융, 보험 영역’과 시럽 월렛 앱의 ‘내 금융’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단, 상품 가입 전 수협은행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수협은행의 ‘잇딴주머니통장’을 개설해야 한다.

또, 'Sh수협은행'은 오는 5월 8일까지 한 달간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간별로 차수를 구분하여 총4회 추첨하는데, 회차별 20명씩 총 80명에게 각각 5만 포인트씩 총 400만 OK캐쉬백 포인트를 지급한다.

별도로 4월 23일 하루 브랜드데이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20명의 고객에게 5만 포인트씩 총100만 OK캐쉬백 포인트를 지급한다.

‘Sh해양플라스틱Zero!‘ 상품은 지난 3월 출시된 공익 상품으로, 해양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지원한다. 상품 가입 잔액에 따라 수협은행이 출연금을 기탁하기 때문에 가입자는 별도로 기부를 하지 않고, 상품의 가입하는 것만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SK플래닛이 서비스 중인 ‘OK캐쉬백’과 ‘시럽 웰렛’등과 같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바다환경과 생명체를 살리는 공익 금융상품을 많은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바다환경 개선과 고객감동을 극대화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Sh해양플라스틱Zero!‘ 상품은 개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최대 12개월 만기의 정기예금과 최대 3년 만기의 정액적금 및 자유적금이 있다.

victory01012000@yahoo.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