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맥도날드 “1분기 차량 1000만대가 드라이브 스루 이용”

맥도날드 드라이브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차량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맥도날드 제공) 2020.4.7/그린포스트코리아
맥도날드 드라이브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차량들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맥도날드 제공) 2020.4.7/그린포스트코리아

맥도날드는 9일 드라이브 스루(DT) 플랫폼 ‘맥드라이브’ 이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올해 1분기(1월~3월)에만 이용 차량이 1000만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1분기 내에서 최근 3월의 맥드라이브 이용자 수가 가장 많았으며, 3월 한달 간 맥드라이브에서 발생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인당 평균 구매액 역시 15% 증가했다.

◇CU, 집콕족 겨냥 올레tv 프리페이드 상품권 출시
CU가 이달부터 집에서 21만여편의 VOD를 즐길 수 있는 올레tv 프리페이드(Prepaid) 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CU 올레tv 프리페이드 상품권은 올레tv 채널의 유료 VOD를 구입한 금액만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선불형 상품권(비즈형, 월정액 상품 제외)으로, 5000원권, 1만원권, 2만원권, 3만원권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코웨이, '힘내세요! 대한민국 프로모션' 전개
코웨이는 9일 개인사업자를 위한 정수기・비데 신규 렌탈료를 할인해주는 ‘힘내세요, 대한민국 프로모션’을 4월 한 달 동안 펼친다고 밝혔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정수기, 비데를 렌탈하는 신규 고객에게 최초 2개월 렌탈료를 면제하고 약정기간(36개월) 동안 최대 52만 원의 렌탈료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다. 할인 제품은 코웨이 정수기, 코웨이 스타일케어 비데 등이다. 

◇현대홈쇼핑,  '미리플레이' 서비스 론칭
현대홈쇼핑은 올해부터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미리플레이'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미리플레이'는 사전 녹화해 판매하는 T커머스 방송을 활용해 만든 동영상 콘텐츠로, 상품 판매 방송 전에 온라인몰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30분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1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으로 편집해 선보인다.

◇스니키, 쿨민트 올인원 워시 선봬
애경산업의 스니키는 남성들을 위한 ‘쿨민트 올인원 워시’(COOL MINT ALL IN ONE WASH)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니키 쿨민트 올인원 워시는 두피와 피부 온도를 낮추는 쿨 멘톨 성분을 함유해 상쾌하게 샤워를 할 수 있다. 특히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해 외출 후 머리와 몸에 붙은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

◇11번가, 에뛰드와 공동마케팅 추진
11번가는 9일 에뛰드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뷰티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에뛰드가 이커머스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것은 11번가가 처음이다. 11번가의 축적된 데이터와 에뛰드의 상품 포트폴리오 분석을 바탕으로 한 11번가 전용상품 기획, 분기별 신상품 선론칭 등을 통한 단독상품 강화와 고객과의 접점 확대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9기 모집
아워홈은 9일부터 30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9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워홈 및 식품산업 전반에 관심 있는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판아워홈 9기에 선발된 학생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총 7개월간 아워홈의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아워홈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등 특전을 제공한다.

◇비레디, ‘슈퍼 마일드 선 프라이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비레디는 9일 '슈퍼 마일드 선 프라이머 포 히어로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프라이머의 기능도 함께 지닌 제품이다. 워터 에센스 같은 젤 제형으로, 바르는 순간 물이 터지는 듯한 충분한 수분감이 느껴지며 끈적임 없이 발린다. 프라이머 기능이 모공과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준다.

◇갤러리아백화점, 봄 시즌 기념 팝업 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 각 지점에서 봄 시즌을 기념한 다채로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명품관은 9일부터 23일까지 EAST 1층에 위치한 명품 팝업 존에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토즈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갤러리아 광교는 10일부터 7월12일까지 1층 매장에서 ‘다이슨 뷰티’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타벅스 “아이스 커피 대세 속 콜드 브루 빛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9일 커피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콜드 브루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커피 음료의 비중이 64%까지 확대됐다고 밝혔다. ‘얼죽아’ 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겨울에도 인기가 식지 않는 아이스 커피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새로운 추출 방식과 아이스 전용 음료로 조명받고 있는 콜드 브루의 인기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GS샵, 내셔널지오그래픽 ‘그린티 컬렉션’ 론칭
GS샵은 9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그린티(Green Tee) 컬렉션’ 반팔티셔츠 29종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그린티 컬렉션은 위기에 처한 동물, 사바나 초원 등을 주제로 해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되는 티셔츠 라인이다. 그린티 상품 판매 수익의 일부는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내셔널지오그래픽 탐험가 활동에 쓰여진다.

◇휠라, BTS ‘러브 유어셀프 컬렉션’ 출시
휠라는 브랜드 글로벌 모델인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FILA X BTS 러브 유어셀프 컬렉션(Love Yourself Collection)’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컬렉션은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총 12종으로 구성됐다. 컬렉션 전반 휠라의 F로고, 방탄소년단 공식 로고를 결합한 전용 아이콘을 배치해 컬렉션의 성격을 부각시켰다. ‘DNA’, ‘IDOL’ 각각의 곡명을 포인트 심벌로 구현했다.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롯데지주는 황각규 부회장이 9일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 등의 행사가 취소되면서 매출이 줄어든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황각규 부회장은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의 추천을 받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9일 오휘의 ‘2020 Time for Love Collection’의 두 번째 에디션으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시그니처 세트-클래식 화이트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그랜드 블루 에디션’에 이어 두 번째 에디션으로, 스킨 소프너와 에멀전 2종이 포함된 기획 세트로 구성됐다.

◇미쏘, ‘머스트 재킷’ 출시
이랜드월드의 미쏘는 고객 판매 데이터로 검증된 핏을 자랑하는 ‘머스트 재킷 (MUST JACKET)’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미쏘의 머스트 재킷은 딱 떨어지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오피스룩에 활용도가 높다. 이번에 출시된 재킷은 린넨 재킷으로 구김이 적은 혼방 린넨 소재를 사용해 실용성을 높였다. 자주 착용해도 일일이 다릴 필요가 없다.

◇아이파크몰,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 선봬
아이파크몰은 10일 홈 인테리어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 및 구매할 수 있는 ‘토탈 홈솔루션 체험 공간’을 리빙파크 5층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샘, 현대리바트, 일룸 3사가 유통점 내 한 곳에 모여 집 내부 인테리어를 그대로 구현한 스타일샵을 조성했다. 브랜드별 전문 상담사를 통해 인테리어 컨설팅 및 구매상담을 현장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