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한샘, 대구의료진에 휴게 가구 지원

한샘은 대구시 의료진에게 휴게용 가구를 기부했다. (한샘 제공) 2020.4.7/그린포스트코리아
한샘은 대구시 의료진에게 휴게용 가구를 기부했다. (한샘 제공) 2020.4.7/그린포스트코리아

한샘은 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진하는 대구시 의료진에게 휴게용 가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지난달 31일 대구, 경북 지역 의료진들의 고초를 덜기 위해 대구의료원과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등에 리클라이너 소파 11세트, 침대 50세트, 식탁 20세트, 이불 100세트 등 총 6700여만원 상당의 가구와 이불을 전달했다.

◇11번가, ‘농어민 돕기’ 신선식품 인기
11번가는 8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생산자들을 위해 지난 2월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농어민돕기 캠페인’에 총 10만24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21억원 이상의 신선식품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와 함께 판매한 멍게는 전년 같은 기간에 팔린 멍게보다 40배 이상 많은 5억40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

◇코웨이 정수기,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BSTI 총 856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8계단 오른 순위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19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롯데마트, ‘집콕족’ 겨냥 신선식품 최대 반값 행사
롯데마트는 9일부터 일주일간 ‘생활에 힘이 되는 가격과 혜택’을 제공하는 ‘힘내자 대한민국’ 행사 3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넘버나인 한우 전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또 제주 광어 어가를 위해 2억원 가량의 물량을 매입, ‘광어회(450g내외/1팩/냉장)’를 기존 판매가 대비 50% 할인된 1만590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24, 스타벅스・카피탈리 캡슐커피 운영점 확대
이마트24는 스타벅스・카피탈리 캡슐커피 11종을 오피스가, 특수입지 등에 위치한 직영점 및 가맹점 50곳으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캡슐커피는 에스프레소 로스트・하우스 블렌드 등 총 4종으로 이뤄졌다. 카피탈리 캡슐커피는 소아베・데카・로부스토・에티오피아・브라질(55g) 등 총 7종을 선보인다.

◇홈플러스, 온라인 개학맞이 ‘신학기 기획전’
홈플러스는 9일부터 14일까지 가정에서도 온라인 수업을 효과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돕는 ‘신학기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먼저 가성비 높은 아이뮤즈(iMUZ)의 노트북, 태블릿PC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홈스쿨링 환경 조성을 돕는 학습 보조기구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초특가에 판다. 프리즘 LED 스탠드를 각 2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몰 수지, 화훼 농가 돕기 나서
롯데몰 수지는 8일 19일까지 1층 자라 매장 앞에서 경기도 화훼협회 소속 농가들의 판매 스토어를 운영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 지원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화훼 농가 8곳이 참여한다. 고객들은 선물용 꽃다발부터 인테리어용 화분까지 다채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
CU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 수령의 주인공이 됐다고 밝혔다. CU는 지난달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첫 번째, 마트, 백화점 등을 포함한 유통업계 전체에서는 두 번째 실버버튼 채널로 이름을 올렸다. CU는 씨유튜브의 흥행 비결로 웹드라마, 웹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자체 콘텐츠를 꼽았다. 

◇미니스톱, 소프트크림 판매 수익 기부 
미니스톱은 8일 서울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이하 공동모금회)와 ‘소프트크림 판매수익 1%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미니스톱은 대표상품인 소프트크림 전 상품의 본부 판매 수익의 1%를 공동모금회에 기부하게 된다. 미니스톱은 사회공헌활동을 제고하고 기부문화 확대를 위해 수익금 기부활동을 소프트크림 전 상품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주 자녀에 장학금 전달
이디야커피는 8일 서울 강남구 논현로 본사에서 ‘2020년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가맹점주 자녀 캠퍼스 희망기금’은 가맹점 상생 정책 중 하나로서 이디야커피는 매년 대학교에 입학한 가맹점주 자녀들에게 1인당 200만원씩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85개 매장 점주의 87명 자녀들에게 1억7400만원의 장학금을 전했다.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 신규 오픈
아워홈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용인세브란스병원에 프리미엄 컨세션 매장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푸드엠파이어 용인세브란스병원점은 푸드코트와 델리코너(단독매장) 2개 구역으로 나뉘어 구성됐다. 병원 컨세션 매장 특성을 반영해 휠체어 사용 고객을 위한 ‘배려석(Care Service Zone)’을 따로 마련했다.

◇GS더프레시 “‘리얼프라이스’ 매출 7배, 상품 수 8배 늘어”
GS더프레시는 8일 상생 PB를 표방하며 운영하는 ‘리얼프라이스’의 매출이 2년만에 7배 신장했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는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의 가격 대비 70%~80%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7년 리얼프라이스의 론칭 초기 21개 업체, 35개의 상품으로 출발했던 것이 올해 3월 말 기준 79개 업체 300개 상품으로 늘었다.

◇티몬, ‘집콕라이프’ 기획전 개최
티몬은록 ‘집콕라이프’ 기획전을 20일까지 연다고 8일 밝혔다. 매일 담당MD가 하루 50개 내외의 상품을 검수해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이며,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으로 꼭 필요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대 1만원의 특별 할인쿠폰도 지원한다. 농협, BC 카드를 이용할 경우 3만원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CJ푸드빌, 빕스 ‘고객 안심 서비스’ 운영 강화
CJ푸드빌은 빕스(VIPS)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테이블과 좌석 수를 줄여 테이블 간 간격을 최소 1m 이상 두거나, 붙박이 등 이동이 불가능한 테이블의 경우 한 테이블씩 간격을 두고 이용하도록 세팅하는 등 전국 매장에 안전거리 테이블 배치 방식을 적용했다. 샐러드바에 일회용품을 한시적으로 비치한다.

◇쿠팡, 봄 시즌 ‘결혼준비’ 기획전 실시
쿠팡은 봄 웨딩 시즌을 맞이해 19일까지 결혼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데 모은 결혼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쿠팡은 가구, 가전, 주방용품 등 혼수 용품과 웨딩촬영, 신혼여행 등 총 1400만여종의 결혼 관련 상품을 △특별 할인관 △둘만의 공간 가구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맛과 멋을 살리는 주방용품 △생활의 편리함 가전 등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