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4·15 총선을 위한 기후·환경 공약을 7일 발표했다. (김동수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4·15 총선을 위한 기후·환경 공약을 7일 발표했다. (김동수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4·15 총선을 위한 기후·환경 공약을 7일 발표했다.

김성환 민주당 후보(서울 노원구병)와 양이원영·정후식 시민당 비례대표 후보는 국회 당대표회의실에서 '한국형 그린뉴딜' 등 정책 공약 등을 내놓았다.

이들은 “세 후보의 약속은 민주당과 시민당의 공적인 대국민 언약”이라며 “21대 국회에서 법과 제도를 통해 우선적으로 시행할 공약"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후, 환경, 인류 위기 극복과 재생 에너지를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너지전환법을 제정하고 실천 체계를 구축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과 시민당은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2050년 탄소제로사회로 전환하기 위해 한국형 그린뉴딜정책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그린뉴딜 기본법’을 제정해 탄소제로사회 실현을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그 밖에 △기후·에너지 위기 대응을 위한 미래통합당·정의당·녹색당 등과 연합체 구성 △국회 차원의 기후위기 비상사태 선언 △탈산소산업 적극 육성 등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양원영·정우식 후보는 별도의 회견을 열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6일 ‘태양광 정책으로 사라진 숲이 2018년에만 강원도 산불피해 규모의 5배’라고 발언한 데 대해 ‘가짜뉴스’라고 꼬집었다.

이들은 “정부가 무분별하게 설치되는 임야 태양광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 산지에 들어서는 태양광발전소가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