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로 (김형수 기자) 2020.4.6/그린포스트코리아
토정로 (김형수 기자) 2020.4.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오늘은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추운 곳이 있겠다. 이번 주에도 건조한 날이 이어지겠다.

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 중부내륙에는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다. 기상청은 건강관리와 농작물 냉해피해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오늘 낮부터는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매우 건조한 상태가 계속 유지돼 건조특보가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 야외활동과 산행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는 다음 주까지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일부 내륙에는 15도 이상 매우 크겠다. 

6일  아침 기온은 △서울 3도 △강릉 4도 △대전 2도 △대구 3도 △부산 6도 △전주 1도 △광주 2도 △제주 7도 등을 기록하겠다. 오후에는 △서울 16도 △강릉 16도 △대전 19도 △대구 19도 △부산 17도 △전주 17도 △광주 18도 △제주 15도 등으로 기온이 오르겠다. 오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alias@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