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KT&G, ’릴 하이브리드 2.0’ 판매지역 확대

KT&G가 선보인 ’릴 하이브리드 2.0’ (KT&G 제공) 2020.4.2/그린포스트코리아
KT&G가 선보인 ’릴 하이브리드 2.0’ (KT&G 제공) 2020.4.2/그린포스트코리아

KT&G는 6일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lil HYBRID) 2.0’의 판매지역을 전국 주요 대도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추가되는 판매처는 경기지역 14개, 지방 15개 도시의 편의점(GS25・CU・세븐일레븐) 1만1172개소다. 이로써 ‘릴 하이브리드 2.0’을 서울시, 6대 광역시, 세종특별시와 전국 29개 주요 대도시의 편의점 2만6170개소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교촌치킨, ‘교촌신화’ 2종 출시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신화(辛火)’ 2종 및 사이드메뉴 ‘교촌에그마니샐러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교촌신화’는 불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출시한 제품으로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맛이 특색이다. ‘교촌에그마니샐러드’는 계란과 감자의 풍부한 부드러움을 지닌 샐러드로 교촌신화의 매운 불맛을 잡아준다.

◇이마트, ‘신학기 디지털 가전 & 가구’ 행사
이마트는 2일부터 8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행사를 열고 인기 노트북과 디지털가전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대표상품으로 '일렉트로북'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만원 할인한 49만9000원에 판매한다. 애플 Macbook Pro 13/16형 전품목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20만원 할인하며, iPad mini (5세대)/ iPad (7세대) 전품목은 행사카드 결제 시 10% 할인한다.

◇홈플러스, 봄맞이 ‘건강 먹거리’ 할인
홈플러스는 8일까지 균형 잡힌 식단 관리를 돕는 다양한 건강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냉동 차돌박이 샤브샤브(500g・미국산・초이스등급)를 1만7990원에 선보이며, 냉동 샤브샤브 4종(1㎏・국산)을 각 4000원 할인 판매한다. 농협안심한우 냉동슬라이스 2종(앞다리 샤브샤브/목심구이용・300g)과 양념 소고기 6종 각각 30%, 20% 할인한다.

◇롯데월드몰, 키덜트 고객 겨냥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 오픈
롯데월드몰은 2일 지하 1층에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를 열고 어린이와 함께 키덜트(kid+adult) 고객들의 취향 저격 아이템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타미야 프라모델 팩토리’는 자동차, 바이크, 밀리터리, 비행기 등 프라모델과 무선조종(RC) 자동차, 미니카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커스터마이징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호텔제주, ‘마이 웨딩 데이’ 패키지 출시
롯데호텔제주는 2일신혼부부들을 위해 ‘마이 웨딩 데이(My Wedding Day)’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버트 인디애나(Robert Indiana) 작가의 조형물 ‘러브(LOVE)’를 모티브로 한 사랑스러운 케이크와 와인이 웰컴 커티시로 준비되며, 축하 메시지가 적힌 손편지와 형형색색의 풍선으로 데코레이션된 객실이 신혼부부를 맞는다.

◇CU, 편의점 노무관리 솔루션 앱 ‘퇴근해CU’ 론칭
CU는 편의점 노무관리 업무를 꼼꼼히 챙길 수 있는 노무 통합 솔루션 앱(App) ‘퇴근해CU’를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퇴근해CU’는 가맹점주 및 스태프를 대상으로 근로계약서 작성, 근태 관리, 급여 계산 등 스태프 고용과 근무 등 모든 제반사항을 모바일 앱으로 보다 쉽고 명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다. 수기로 작성해오던 근로계약서는 전자 문서로 체결한다. 

◇CJ올리브영, ‘뷰티 스마일 캠페인’ 실시
CJ올리브영은 3일부터 10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뷰티 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동칫솔, 치실, 구강청결제, 구강스프레이, 치약 등 구강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캠페인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3단계의 건강한 구강 관리법을 알려 줄 ‘뷰티 스마일’ 리플렛도 증정한다.

◇미니스톱, 대만식 샌드위치 3종 출시
미니스톱은 2일 디저트로 유명한 대만의 샌드위치를 벤치마킹한 대만식 샌드위치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대만식 샌드위치는 지난해부터 여성소비자를 중심으로 SNS에서 알려지며 인기 먹거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미니스톱은 고객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버터크림으로 단맛을 내고 다양한 재료로 특색을 더한 ‘카야샌드’ ‘라즈베리샌드’, ‘햄치즈샌드’ 3종을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 상생 홍보 캠페인 ‘소중한 이야기’ 시작
CJ ENM 오쇼핑부문은 2일 중소기업의 홍보와 광고를 지원하는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수 파트너사의 제품과 기업소개를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와 광고를 집중 지원해주는 캠페인이다. 협력사 중 상품력이 우수하고 협력 관계가 두터운 우수 파트너사가 대상이다. 이 중 매월 한 곳씩을 선정할 계획이다.

◇위메프 “재택근무 40일…성과・직원만족 모두 잡았다”
위메프는 3월 배송상품 거래액이 전월대비 22%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온라인 소비가 늘어남과 동시에 효율적인 업무로 생산성도 높아졌다. 직원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재택근무 만족도 관련 설문조사 결과 89% 이상이 ‘매우 만족’ 또는 ‘만족’한다는 답변을 했다. 재택근무의 장점으로는 출퇴근 시간 스트레스 감소(39.8%)가 꼽혔다.

◇CJ ONE, DGB대구은행과 세븐적금 프로모션 실시
CJ올리브네트웍스의 통합 멤버십 CJ ONE은 2일 DGB대구은행과 세븐적금 가입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밝혔다. 세븐적금은 평일 중 이체되는 요일을 하루 정한 후 1000원 이상 5만원 이하의 금액을 7개월간 매주 적금해 목표를 달성하는 상품으로, 소액이지만 짧은 기간 동안 꾸준히 적금하여 작지만 큰 행운같은 목돈을 받는 상품이다.

◇GS25 “펭수 콜라보 상품 역대급 진기록 세워”
GS25는 펭수와 협업해 지난달 27일 선보인 펭수 프레시푸드 4종, 펭수 우산 2종, 펭수 양말 4종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하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일 밝혔다. GS25가 출시 직후인 3월 28일~31일까지 4일간의 데이터 분석한 결과 펭수 프레시푸드 4종의 누적 판매량은 50만개를 돌파했다. 3월28일~31일 GS25 우산 매출은 평일 대비 30배 이상 높았다.

◇에피그램, 박소담과 함께한 화보 공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에피그램은 2일 박소담과 함께한 일상의 순간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 컨셉은 ‘북촌 한 바퀴’로 에피그램의 모델 박소담이 인사동의 다양한 공간을 경쾌하게 보여준다. 옛 것과 새로운 것이 공존한 북촌의 모습처럼, 익숙함 속에 새로움이 있는 에피그램을 함께 조화롭게 표현했다.

◇라카, ‘소프트 라이팅 커버 쿠션’ 출시
라카는 2일 ‘소프트 라이팅 커버 쿠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카에서 처음 선보이는 쿠션 제품이다. 소프트 라이팅 커버 쿠션은 세럼을 바르듯 산뜻하고 부드러운 발림성과 탄력있게 밀착되는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픽서 기능을 더해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도록 잡아주어 매끈한 피부결과 은은한 윤기를 오랜 시간 지속할 수 있다.

◇농심, 칼국수 면발 비빔면 ‘ 칼빔면’ 출시
농심은 2일 신제품 ‘ 칼빔면’ 을 출시하며 여름철 입맛잡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농심 칼빔면은 최근 여름 별미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비빔칼국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를 더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 농심 칼빔면은 칼국수 모양의 면발로 탱글탱글하고 찰진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대구・경북 의료진 위한 커피 기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의료진과 보건소 의료진 및 직원들을 위해 약 2억원 상당의 스틱형 원두커피인 스타벅스 ‘비아’ 2만9000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타벅스가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고자 전달한 커피, 비아, 머핀 등은 총 5만 6000여개에 달한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누적 3억원에 이른다.

◇비레디, ‘무드 업 음영 아이 팔레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비레디는 2일 '무드 업 음영 아이 팔레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티업계 최초로 남성을 위해 선보이는 아이 팔레트 제품으로, 남성들의 피부 특성과 톤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완성한 제품이다. 남성 데일리 메이크업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 '스완'이 제품 색상 개발에 참여했다.

◇스파오, 행안부와 총선 투표 독려 캠페인 전개
스파오는 지난달 11일 행정안전부와 맺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참여 독려를 위한 캠페인 협약에 따라 3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한 표의 가치’라는 주제로 투표의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한 가격표를 스파오의 의류제품에 가격택으로 달아두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유권자로서 자신의 한 표의 가치를 체감하고 신중한 투표를 독려하는 내용이다.

◇SPC그룹, 코로나19 극복 임직원 헌혈증 기부
SPC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혈액 수급 부족 현상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임직원들의 헌혈증을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3월말까지 진행한 임직원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140장의 헌혈증은 대한적십자사와 대구지역 의료기관 등 혈액 수급이 어려운 의료시설에 보내질 예정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