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신라스테이 이케아코리아 아모레퍼시픽 外
[모닝브리핑] 신라스테이 이케아코리아 아모레퍼시픽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3.31 09: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라스테이 삼성, 4월1일 오픈

신라스테이 삼성 (신라스테이 제공) 2020.3.31/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스테이 삼성 (신라스테이 제공) 2020.3.31/그린포스트코리아

신라스테이는 12번째 호텔 신라스테이 삼성이 4월 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하 3층부터 지상 21층 규모에 총 309개의 객실을 갖췄다. 최고층인 21층에 프런트 데스크와 스카이라운지 로비가 자리잡고 있어 이용하는 고객들이 도심과 한강을 조망하며 체크인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같은 층에 위치한 ‘루프탑 테라스’는 시티뷰와 한강일대를 조망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 4월 30일 오픈
이케아 코리아는 4월 30일 도심형 접점의 첫 번째 매장으로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를 서울 현대백화점 천호점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케아 플래닝 스튜디오 천호’는 침실, 키즈룸을 포함한 총 5개의 룸셋을 선보이다. 사전 예약 등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홈퍼니싱 컨설턴트가 상주하며 전문적인 플래닝 서비스, 상품 주문 서비스 등을 일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위손상 개선 효과 논문 발표
아모레퍼시픽은 31일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녹차유산균의 위 손상 개선 효과를 밝혀냈다고 밝혔다. 독점 특허균주인 녹차유산균(GTB1)이 위궤양과 위염을 완화할 수 있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관련 내용은 미생물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국제저널 ‘Frontier in Microbiology’ 3월호에 실렸다.

◇교촌치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5년 연속 1위
교촌에프앤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제22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2020년 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2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평가 항목은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이다.

◇이마트24,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5개점 추가 오픈
이마트24는 전직 소방공무원 가족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5개를 추가로 연다고 31일 밝혔다. 소방공무원 가족점포는 직무 수행 중 순직, 또는 공상(공무 중 부상)을 입은 소방공무원 가족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고안된 사회공헌형 편의점 모델이다. 이번에 서울을 비롯해 부산, 대구, 전북에 5개점을 추가로 오픈한다. 

◇신세계TV쇼핑, ‘김태진의 쇼핑가 중계’ 론칭
신세계TV쇼핑은 31일 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강화를 위해 모바일 생방송 ‘오싹 라이브’의 인플루언서 협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4월 2일 16년차 리포터 겸 방송인 김태진이 메인 쇼호스트로 나선 ‘김태진의 쇼핑가 중계’를 선보인다. 김태진의 리포팅 방식 상품 소개와, 고객 참여형 게임 코너를 통해 출근길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소통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톤브릭, 스타벅스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스톤브릭은 스타벅스와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31일부터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세트’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음료(체리블라썸 루비 라떼・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 3종 중 2잔 이상 구매 시, 스톤브릭 ‘체리블라썸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톤브릭 매장에서도 화사한 봄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 ‘대한민국 농가 힘내세요’ 행사 실시
롯데마트는 31일 농가의 농수산물 약 600톤을 매입해 판매에 도움을 주고자 ‘대한민국 농가 힘내세요’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4월 2일부터 8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충주 농가돕기 사과(4㎏/박스)’를 9980원에 선보이며, 2박스를 구입하면 각 89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대파, 양송이, 양파 등 약 140여톤의 친환경 농산물을 선보이는 ‘친환경농산물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액티브 시니어’ 대상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롯데백화점은 전 점포 고객을 대상으로 3월27일부터 4월19일까지 웨딩 홈페이지에서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커플 사진과 함께 웨딩 촬영 혹은 결혼식에 관한 사연을 올리면 된다. 당첨자 20 커플은 4월 29일 발표된다. 촬영은 개인 스케줄에 맞춰 5월~8월 중에 이뤄진다. 또 20커플 중 1커플을 선정해 메이킹 영상 필름 제작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1분기 온라인 쇼핑키워드 ‘홀로(HOLO)’ 선정
이베이코리아는 31일 올해 1분기 쇼핑키워드로 ‘홀로(H.O.L.O)’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일상이 된 ‘사회적 거리두기’가 쇼핑 트렌드에도 영향을 끼쳤음을 반영했다. △건강・면역용품(Health Care) △대용량 제품(Oversize) △집콕 제품(Life at home) △온라인쇼핑(Online Shopping) 등 홀로(H.O.L.O) 트렌드의 4가지 구체적 특성도 함께 제시했다.

◇CU,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 출시
CU는 즉석원두커피 GET커피와 하겐다즈와 어우러진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ET 하겐다즈 스틱바 라떼 세트는 따뜻한 GET커피에 하겐다즈 스틱바를 통째로 넣어 라떼로 즐기는 이색 상품이다. 원유 함량이 높고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된 하겐다즈 스틱바가 녹으면서 아메리카노를 부드러운 라떼로 변신시킨다.

◇랄라블라, SK텔레콤 손잡고 T-Day 프로모션 실시
랄라블라는 4월 1일 단 하루 통신사 SK텔레콤과 손잡고 T-Day 프로모션을 통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4월 1일에 SK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4월 1일부터 5일까지 전국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제시하면 할인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GS25, 국민 안심 캠페인 ‘진심 다해 함께 가요’ 전개
GS25는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진심 다해 함께 가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활동을 4월부터 5월말까지 진행한다.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GS25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이들이 우리의 이웃, 동료, 친구라는 내용의 메인 메시지와 장애인을 대하는 에티켓을 함께 안내한다.

◇준지, ‘여성 단독 매장’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는 지난해 도산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이후, 오롯이 여성 상품으로만 구성한 단독 매장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4층에 마련했다고 31일 밝혔다. 준지는 기하학적 형태감을 ‘쿨 그레이(Cool Grey)’ 컬러로 시크하게 표현했다. 준지 여성은 포멀 라인 70%, 캐주얼 라인 20%, 베이직 라인 10%로 구성했다.

◇CJ오쇼핑, 고객등급 제도 개편
CJ ENM 오쇼핑부문은 4월 1일부터 고객 등급 별 혜택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즉시할인 혜택 적용 대상을 넓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3개월마다 선정하던 등급을 매월 선정으로 변경했다.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 기준의 선정 요건을 달성한 고객에게 더 빨리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우수고객을 위한 전용 쇼핑몰 혜택도 더욱 강화된다.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600만명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31일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2011년 9월 론칭했다.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올해 들어 1월부터 3월까지 시간당 가입자수가 평균 100명을 넘어섰다.

◇파스쿠찌, 신제품 그라니따 4종 출시
파스쿠찌는 그라니따 4종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얼음을 부수다’라는 뜻의 ‘그라니따’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섬에서 유래한 디저트로 과일이나 커피를 얼음과 같이 갈아서 즐기는 음료이다. 그라니따는 ‘뜨거운 열기를 이겨내는 한 여름의 안식처’ (SUMMER OASIS)’ 라는 콘셉트로 포멜로(청자몽), 샤인머스켓, 자두, 구아바 등의 열대과일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니클로,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다음달 10일(금)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강렬한 패턴과 컬러를 활용해 즐거움 가득한 핀란드의 여름을 담았다. 여성용뿐만 아니라 키즈, 베이비 제품들도 선보인다.

◇LG생활건강,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5 출시
LG생활건강은 31일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 시즌 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자녹스 벚꽃 컬렉션은 벚꽃을 테마로 매년 봄마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봄의 따뜻함과 설레임을 제품에 담고 있다. 올해 에디션은 ‘이자녹스, 벚꽃에 취하다’라는 테마로 화사한 봄바람에 눈꽃처럼 흩어지는 벚꽃의 찰나의 순간을 디자인에 적용한 3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