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한정판 펭수 콜라보 장바구니 선봬

이마트가 선보인 펭수 콜라보 구니백 (이마트 제공) 2020.3.30/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가 선보인 펭수 콜라보 구니백 (이마트 제공) 2020.3.30/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4월2일부터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대여용 장바구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펭수 콜라보 대여용 장바구니는 ‘소형(17ℓ)’, ‘중형(35ℓ)’ 콜라보 장바구니와 ‘스페셜 펭수 구니백(오리지널/그래피티, 각 24ℓ)’으로 구성했다. 스페셜 펭수 구니백(장바구니+백팩)은 일반 장바구니처럼 들고 다닐 수도, 백팩 형태로 메고 다닐 수도 있다.

◇던킨, 오레오 활용한 4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와 손잡고 4월 이달의 맛 도넛을 오는 1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화이트크림 필드 도넛 위에 오레오 쿠키를 얹은 ‘오레오 크림 필드’, 오레오 쿠키와 쫄깃한 츄이스티의 식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오레오 화이트 츄이스티’, 초코와 화이트 필링을 가득 넣은 듀얼 필링 도넛에 오레오 쿠키를 얹은 ‘오레오 초코앤화이트’ 등 3종을 선보인다.

◇옥션, ‘옥션 별미’ 돼지고기편 진행
옥션은 검증된 신선식품 소개 코너인 ‘옥션 별미’에서 4월5일까지 맛있는 ‘돼지고기’를 엄선해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 ‘하이포크 국산 한돈 급냉 삼겹살(400g*4팩)’은 일반회원 최종혜택가 2만3770원에 판매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400g 한 팩을 덤으로 추가 증정해 2만3140원에 판다. 배송 후 품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 ’쿨팩’ 2종 출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30일 ‘쿨팩(COOLPACK)’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쿨팩은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등쪽에서 시원한 바람을 만들어내는 가방으로, 지난 2018년 SS 시즌에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SS시즌을 맞아 쿨링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백팩과 힙색 2종을 선보인다. 

◇AGE 20’s, SOS 스킨 케어 선봬
애경산업은 30일 AGE 20’s에서 ‘AGE 20’s SOS 스킨 케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농축 병풀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저자극 약산성 케어 라인인 ‘AGE 20’s 시카 SOS 스킨 케어’와 피부 결, 피부 톤, 피부 수분 3중 케어를 통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높인 ‘AGE 20’s 비타 SOS 스킨 케어’ 가운데 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 알맞는 걸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동참
롯데홈쇼핑은 30일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금액의 10%(최대 30만원)를 돌려주는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적극 동참한다고 밝혔다. 또 다음달 30일까지 해당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천만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환급에 더해 사은품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각각 100만 엘포인트를 제공한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요기요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 확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30일‘요기요’ 장보기 즉시배송 서비스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요기요 앱 내에서 ‘편의점/마트’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통해 주문 가능한 상품은 400~600여 종으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신선식품은 물론 간편식,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대부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L&C, 인테리어 벽장재 ‘보닥월’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건자재기업 현대L&C는 신개념 인테리어 보드(벽장재) ‘보닥월(Bodaq Wall)’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보닥월’은 6㎜ 두께의 보드(마그네슘 또는 탄산칼슘)에 친환경 PET필름이 랩핑(wrapping)된 새로운 유형의 벽장재로, 아라베스카토 등 마블 계열과 제주 스톤 등 스톤 계열, 우드 계열 등 총 6개 계열 30종의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갖추고 있다. 

◇GS25, 냉장 택배 픽업 보관함 ‘BOX25’ 론칭
GS25는 신선함을 요하는 택배를 냉장이 유지된 상태로 찾아갈 수 있는 BOX25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BOX25는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냉장 신선 식품을 구매하고 픽업 장소를 GS25 점포로 선택하면 원하는 시간에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다. 냉장 택배 상품이 GS25에 도착하면 고객에게 도착 알림 문자와 함께 QR코드와 비밀번호가 전송된다.

◇CJ올리브영 “단품보다 세트, 경험보다 실속”
CJ올리브영은 ‘봄을 찾기’ 프로모션의 매출을 중간 집계(25~29일)한 결과, 인기 상품 TOP200의 60% 이상이 ‘세트 상품’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동일 기준으로 지난해 인기 상품 중 ‘세트 상품’ 비중이 30%에 그쳤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꼭 필요한 상품만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신세계TV쇼핑,  ‘메르에’ S/S 상품 론칭
신세계TV쇼핑은 31일 단독 패션 브랜드 ‘메르에(merier)’의 2020’ S/S 시즌 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 봄에는 메르에의 고유 특징인 고급 소재를 사용해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 모두를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31일 복숭아 솜털처럼 부드러운 촉감의 면 피치 소재의 ‘후드 케이프 재킷’을 6만9000원에 판매한다.

◇아워홈, 킨더슐레와 업무협약 체결…직장어린이집 식재 공급
아워홈은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와 ‘어린이집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지원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워홈은 신선하고 안전한 어린이 전용 식재 상품 700여종을 비롯한 농축수산물 및 공산품을 킨더슐레보육경영연구소를 통해 전국 어린이집에 공급하게 됐다.

◇한섬 톰그레이하운드, 애슬레저 캡슐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자사 수입의류(컨템포러리) 편집숍 톰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에서 봄 시즌을 맞아 ‘애슬레저(Athleisure) 캡슐 컬렉션’ 11개 모델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애슬레저 캡슐 컬렉션’은 아우터(2개 모델), 점퍼(2개 모델), 팬츠(2개 모델), 스커트(1개 모델) 등 총 11종으로 이뤄졌다. 

◇갤러리아 고메이494한남, 프리미엄 복합 음향 시설 오픈
갤러리아는 30일 고메이494한남이 아시아 최초로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곳은 드비알레의 모든 제품을 스테레오 채널, 4채널, 7.7채널, 하이엔드 홈시네마 등 다양한 채널로 경험해 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매장이다. 음반을 구매 할 수 있는 ‘오드 레코드’, 프라이빗 청음실 ‘리스닝룸 by ODE’ 등의 사운드 시설도 있다.

◇GS샵, ‘오뚜기 X.O 만두’ 론칭 방송
GS샵은 30일 ‘오뚜기 X.O 만두 세트’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뚜기 X.O 만두 세트’는 X.O. 교자만두 6봉, 새우∙홍게 교자만두 4봉, 고기 굴림 만두 2봉, 삼선 해물 굴림 만두 2봉 등 냉동만두 총 18봉으로 구성됐다. 당면이 들어가지 않고 고기, 야채, 해산물 등 엄선한 재료들을 큼직하게 썰어 얇고 쫄깃한 만두피에 가득 채운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9900원이다.

◇LG생활건강, 코로나19 피해 전방위 지원 나서
LG생활건강은 30일 코로나19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72억원(원가 기준)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대리점에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지원한다. 어르신을 중심으로 아동, 여성 등 재난취약계층을 위한 기부 활동도 병행한다.

◇설화수, 5세대 윤조에센스 업그레이드 출시
설화수는 30일 ‘자음액티베이터’로 매일 더 좋아지는 피부를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부스팅 에센스, 5세대 윤조에센스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부 노화 개선을 총괄하는 기술인 '유스 마스터 테크놀러지(Youth Master Technology)’를 통해 피부 자생을 돕고, 외부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를 만들어준다.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순면공식 캠페인’ 전개 
깨끗한나라는 배우 조보아가 등장하는 ‘건강한 순수한면’ 광고를 공개하고 ‘순수한면 순면공식 캠페인’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순수한면 순면공식 캠페인’은 소비자가 생리대를 고를 때 순면 생리대를 정확히 구별하도록 돕고 100% 순면 커버 제품의 특징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다. 100% 순면 커버인 ‘순수한면’을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순면공식’ 마크를 선보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