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 상권 바꾼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신세계백화점 제공) 2020.3.26/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신세계백화점 제공) 2020.3.26/그린포스트코리아

신세계백화점은 영등포점이 27일 푸드코트와 해외패션전문관을 선보이며 리뉴얼을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패션관 지하 1층 푸드코트에서는 도시락, 분식, 족발, 김밥 등 인기 먹거리 MD를 10여개 정도 선보인다. 해외패션 전문관에서는 기존에 영등포에서 만날 수 없었던 엠포리오아르마니, 에르노, 알렉산더왕, 막스마라, 파비아나필리피, 플리츠플리즈 등이 들어선다. 

◇던킨, 펭수 손잡고 ‘펭수 도넛’ 출시
던킨은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한 ‘펭수 도넛’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2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던킨TV’에서 펭수 도넛 신제품 및 각종 협업 상품을 개봉하는 ‘언박싱’ 영상을 선공개한다. ‘펭수 도넛’ 2종은 코코넛 후레이크를 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펭수 도넛’은 전용 패키지와 함께 출시된다. 

◇이마트, 필립스 손잡고 LED등기구 ‘무료’ 설치서비스 시작
이마트는 26일부터 필립스 LED 등기구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대형마트 최초로 연중 ‘출장 및 설치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이를 기념해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필립스 LED 등기구 7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유료로 제공하던 설치서비스를 무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이마트는 구매 후 2년간 사후 무상 설치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CU “홈술의 역설…주류는 UP 숙취해소제는 DOWN"
CU는 26일 이달(3월 1일~24일) 주요 상품들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주류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반면 숙취해소제는 2월 매출신장률이 -13.9%로 전년 대비 마이너스를 기록했고 3월 들어서는 -22.5%까지 감소폭이 커졌다. 아예 음주 자체가 줄어든 데다 홈술족들은 술을 간단히 즐기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서 가용비 상품전
CJ올리브영은 26일부터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좋은 상품을 한데 모은 ‘온라인 스페셜팩’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스페셜팩' 행사는 토너와 에센스, 샴푸, 바디워시, 건강기능식품 등 매일 사용하는 품목을 엄선해 대용량부터 원플러스원(1+1), 기획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을 선보인다.

◇11번가,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꾸루’ 모집
11번가는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대학생 동영상 리뷰어 ‘꾸루(꾹꾹+guru)’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된 ‘꾸루’는 선발 후 약 두 달 간의 활동기간을 갖게 되고, 기간 중 11번가에서 물건을 구매한 다음 30초 이상 분량의 동영상으로 리뷰를 남기면 된다. 우수 ‘꾸루’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11번가 인턴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PMI투자 바이오기업, 코로나19 백신 올 여름 임상 추진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자사가 투자한 캐나다의 바이오 제약회사인 메디카고가 코로나19 백신 개발 연구에서 큰 진전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메디카고는 안정성과 효능에 대한 전임상 실험을 진행 중이다. 메디카고는 전임상 실험이 완료되면 보건당국과 협의를 시작해, 올해 7월~8월)임상 실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반려동물 전용 위생상품 판매 강화
롯데홈쇼핑은 26일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반려동물 위생용품, 살균 가전을 비롯해 프리미엄 사료, 간식 등 식품 판매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베크 펫 살균케어룸’ 렌탈 상품은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4월 중에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펫스타와 함께하는 쇼킹호스트’도 확대 편성하고 반려동물 운동기구, 유산균, 정수기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얼리 썸머’ 신상품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26일 3월 말부터 ‘얼리 썸머(Early Summer)’ 신상품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얼리 썸머 상품에는 면, 린넨, 사틴 등 청량감 있는 소재를 주로 사용했다. 오렌지, 민트, 블루 등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시원한 느낌의 색상을 많이 기획했다. 제품은 재킷, 원피스, 티셔츠, 팬츠 등으로 다양하며 캐주얼한 디자인이 대다수다.

◇에잇세컨즈, 온라인 세일 개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26일 다음달 5일까지 SSF샵에서 ‘20년 봄 시즌 주요 상품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트렌치 코트, 재킷 등 아우터와 스웨트셔츠, 니트/카디건, 원피스, 슬랙스, 데님팬츠 등 일부 의류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을 진행한다. 에잇세컨즈는 포멀룩, 캐주얼룩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였다.

◇쿠팡, ‘디자이너 브랜드숍’ 2020 SS 오픈
쿠팡은 26일 국내 패션 디자인 브랜드 편집숍의 2020 SS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자이너 김진영/이수연의 ‘듀이듀이‘, 계한희의 ‘카이‘, 박환성의 ‘디앤티도트’ 등 서울패션위크에 참여 예정이던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디자인 컨셉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꼼파뇨’ ‘키르시’ ‘라티젠’ 등 대표적인 ‘Young Generation’ 브랜드의 룩북 이미지도 준비했다.

◇풀무원샘물, 노년 1인 가구 수분 섭취 지원
풀무원샘물은 26일 6년 연속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의 수분 섭취를 위해 ‘풀무원샘물 by NATURE’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향한 지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풀무원샘물도 올해 포천시 전역으로 독거노인 지원을 확대한다.

◇농심,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마스크 기부
농심은 26일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은 소아용 마스크 2100 여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마스크는 백혈병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환아들은 항암치료로 면역력이 약해져 평소 생활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지만, 최근 코로나19 의 확산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GS리테일 “‘슬림핏 도시락’ 품절템 등극”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23일 건강식 콘셉트로 출시한 슬림핏 냉동 도시락 5종이 ‘품절템(품절+아이템)’으로 등극했다고 26일 밝혔다. 심플리쿡이 1차 물량 1만개로 출시한 슬림핏 냉동 도시락이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주문량을 기록하며 하루만에 조기 품절됐다. 심플리쿡은15만개를 추가 생산해 이달 30일 다시 출시할 예정이다.

◇에스로우, 성수동에 ‘오피스토어’오픈
코오롱FnC의 에스로우는 26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호텔 포코 1층에 '오피스토어(오피스+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곳은 사무실과 매장, 그리고 커피숍을 모두 모은 다목적 공간으로 기획됐다. 상품기획, 디자인 담당 총 3명의 에스로우 팀원들이 직접 고객의 반응을 살피고 바로 상품에 반영해 민첩하게 브랜드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시범 판매 확대
교촌에프앤비는 신규 수제 치킨버거 메뉴 ‘교촌리얼치킨버거’의 시범 판매를 전국 8개 가맹점으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동탄2 영천점을 비롯해 서울 종로1호점, 숙대점, 논현1호점, 인천 청라호수공원점, 경기 철산역점, 정자점, 대전 도안2지구점에서 오후1시부터 4시까지 홀 매장 및 포장 주문으로 구매 가능하다.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벚꽃 에디션 출시
좋은느낌은 26일 봄 시즌 스페셜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 라인(패드, 라이너, 오버나이트)을 통해 선보이는 이번 한정제품은 봄을 대표하는 벚꽃과 라인프렌즈의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입혀 화사한 봄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좋은느낌 유기농순면커버는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적용하고 있다.

◇엔제리너스, ’햇 원두’ Fresh 캠페인 펼쳐
엔제리너스는 26일 커피 원두 중 최고의 가치로 여겨지는 ‘New Crop’ 햇 원두 사용과 당일 개봉한 원두만 사용하는 Fresh 캠페인 운영으로 커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엔제리너스의 원두는 Q-grader*가 엄선한 최고 품질의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등의 최적의 밸런스로 블렌딩했다. 특허받은 Pure Roast System 배전 방식을 사용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