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백화점, ‘4대 패션그룹 페어’ 개최

한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옷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2020.3.25/그린포스트코리아
한 고객이 롯데백화점에서 옷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2020.3.25/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은 2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국내 패션회사인 ‘한섬/삼성물산/바바패션/대현’과 함께 봄맞이 행사인 ‘4대 패션그룹 페어’를 연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를 이용해 4대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0/60/100/200/300/500/100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3/5/10/15/25/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쿠팡,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
쿠팡은 25일 쿠팡맨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전 배송 차량에 어라운드 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어라운드 뷰’는 차량에 부착된 4대의 카메라가 차량 주변을 360도로 한 화면에 보여주는 장치다. 어라운드 뷰를 통해 쿠팡맨은 주행 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차량 전방위에서 발생하는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7월까지 전 차량에 어라운드 뷰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BBQ, CJ오쇼핑서 닭다리 10만개 25분만에 완판
제너시스BBQ는 이달 23일 CJ오쇼핑 판매방송에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소금구이맛+양념맛)’ 5000세트가 25분만에 완판했다고 밝혔다.  1세트 당 닭다리 20개로 구성돼 총 닭다리 10만개에 달하는 닭다리가 팔린 셈이다. 전자레인지로 1분 30초, 에어프라이기로 5분이면 근사한 외식 느낌을 낼 수 있어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 “수입과자 특화매장 1200점까지 늘린다”
이마트24는 25일 새로움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수입과자의 수요가 높은 유흥가, 오피스가, 대학가 등 상권을 중심으로 연내 1200점까지 수입과자 특화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마트24는 수입과자 특화매장 본격 확대에 앞서 작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판매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성비, SNS 이슈 상품에 초점을 맞춰 리뉴얼을 실시했다.

◇롯데월드몰, 봄 시즌 디자인 연출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롯데월드몰은 25일부터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둘리’와 함께 봄 시즌 디자인 연출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연출하는 쇼핑몰 디자인 전면에는 손가락을 돌리며 마법을 외우는 둘리가 등장한다. 둘리가 ‘호이호이’를 외치며 마법을 부리듯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롯데월드몰은 1층 유니클로 앞에 둘리에 나오는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라스트오더, 누적 판매량 14만여개 기록
세븐일레븐은 25일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라스트오더’ 서비스 운영 성과를 분석한 결과 서비스가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현재 전국 8000여 점포가 서비스 이용에 가입했고, 그 중 4500여 점포에서 실질적인 판매가 일어나고 있다. 현재 누적 판매량은 14만여개에 달했다. 라스트오더 서비스 운영을 통한 전체 폐기 절감액은 매가 기준으로 3억5000여만원에 달했다.

◇GS25, 프리미엄 냉동상품 선봬
GS25는 풀무원과 손잡고 특색 있는 속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급 냉동제품 2종을 26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어스짬뽕육즙만두150G’는 ‘공화춘짬뽕’의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소스로 구현해 속재료로 살렸다.‘유어스점보핫도그100G’는 핫도그의 핵심인 소시지를 100% 국내산 돈육으로 사용했다. 여기에 숯불에서 구운 직화 소스를 더해 깊은 풍미와 맛을 살렸다.

◇옥션, 25일 ‘유아동’ 전상품 카드사 20% 추가할인
옥션은 25일 하루동안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을 열고, 출산/유아용품, 장난감, 의류 등 ‘유아동’ 관련 전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사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5일자 혜택 카드는 ‘현대카드’와 ‘씨티카드’다. 해당 카드로 유아동 관련 상품을 결제할 때 활용 가능하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20%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GS리테일, 삼성증권 MOU맺고 금융 서비스 확대
GS리테일은 25일 삼성증권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의 주요 내용은 편의점 ATM(CD)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에 따른 고객 편의성 증대, 양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이다. 양사는 유통・금융을 융복합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상품 및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고객 편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애경산업 ,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1802’ 매출 성장
애경산업은 25일 지난해 2월 선보인 고농축섬유유연제 브랜드 ‘르샤트라 1802’가 출시 이후 꾸준히 매출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3분기에 이전 분기 대비 23% 성장한 데 이어 4분기에는 20% 성장했다. 애경산업은 미세플라스틱의 사용을 배제한 제품으로 ‘필(必)환경’ 시대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가 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갤러리아百, 파인 리빙 ‘고메이494 한남’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은 27일 서울 한남동에 새로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미식에 화제성 있는 F&B 브랜드 및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VIP시설 ‘메종 갤러리아 등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결합된 ‘파인 리빙(Fine Living)’ 콘셉트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위메프, 모바일 간편 입점 시스템 구축
위메프는 ‘위메프 파트너2.0’ 모바일 회원가입 페이지를 개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위메프에 입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모바일에서도 사업자 정보 입력 후 휴대폰 본인 인증만 하면 자동 입점 심사를 거쳐 위메프에 바로 입점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UI, UX 환경을 지원한다.

◇지쿱,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신제품 2종 출시
지쿱은 25일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을 위한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2종은 ‘프레스티지 토너’와 ‘프레스티지 에멀젼’이다. 피부 장벽 강화와 탄력 개선 기능을 위해 자체 연구소인 제너럴바이오에서 직접 배합한 ‘GB BIO 콤플렉스 펩타이드’를 사용했다. ‘리포좀(Liposome)’ 공법을 적용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을 강화했다.

◇연작, 봄철 기능성 스킨케어 2종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연작은 25일 피부가 예민해지는 봄을 맞아 신규 기능성 스킨케어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키고 피부를 보호해줄 ‘퍼펙트 유브이 솔루션’과 잡티, 얼룩덜룩함 그리고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가꿔줄 ‘사상자 트리플 비타민 인텐시브 화이트닝 앰플’이다.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티몬, 4월1일 ‘퍼스트위크’ 개최
티몬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퍼스트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퍼스트위크’는 1일 티몬의 월간 최대 쇼핑 행사인 ‘퍼스트데이’를 시작으로 2일 리워드데이, 3일 무료배송데이 등 특가매장들이 7일동안 연속으로 진행되는 것을 기념해 기획된 특별 행사다. 매일 타임어택도 예정돼 있으며 단돈 1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품도 준비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는 현대인의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순수 녹차 정제 ‘메타그린 골드’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오설록 농장에서 생산한 유기농 녹차를 원료로, 카테킨과 비타민C, 비타민D, 다섯 가지 녹차 유래 성분, 독자적인 기술로 세 가지 녹차 성분을 배합한 카테플러스를 함유했다.

◇코웨이, '컴팩트 메모리폼 매트리스' 출시
코웨이는 신체구조와 취향에 따라 경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컴팩트 메모리폼 매트리스(CMQ-M01M)’ 미디엄 타입을 추가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컴팩트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4중 레이어 구조를 적용해 온몸을 포근하게 받쳐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디엄 타입은 기존 소프트 타입 메모리폼의 안락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경도를 높였다.

◇LG생활건강, VDIVOV ‘립컷 새틴 리퀴드 루즈’ 출시
LG생활건강은 25일 ‘VDIVOV 립컷 새틴 리퀴드 루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VDIVOV가 출시한 ‘립컷 새틴 리퀴드 루즈’는 마치 립스틱이 녹아든 듯한 쫀쫀한 틴티드 플루이드 텍스처로, 도포 시에는 입술의 굴곡을 채워주며 부드럽게 발린 뒤 립스틱처럼 밀착되어 선명한 컬러감을 선사한다. 새틴-글로시 오일 콤플렉스가 함유돼 과하지 않고 은은하고 매끄러운 광택을 선사한다.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신화’ 2종 사전 예약 이벤트 
교촌에프앤비는 4월 출시 예정인 신메뉴 ‘교촌신화’ 2종 사전 예약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교촌 주문앱 내 선물하기에서 신화오리지날 혹은 신화순살 드림교환권(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면 신화시리즈 출시 당일 허니순살(s) 드림교환권이 발송된다. 경품은 이벤트 기간 내 사전 예약한 고객 선착순 800명에게 제공되며 1인 1매 한정으로 증정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