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올리브영 bhc치킨 GS리테일 外
[모닝브리핑] 올리브영 bhc치킨 GS리테일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3.24 0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올리브영, 계산대 앞 ‘발자국 스티커’ 부착

명동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계산대 앞에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3.24/그린포스트코리아
명동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계산대 앞에서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올리브영 제공) 2020.3.24/그린포스트코리아

올리브영은 24일부터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30개 주요 매장에 고객 간 건강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밝혔다. 고객 스스로가 건강거리에 주의를 기울여 코로나19 감염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결제를 대기하고 있는 고객 간 일정 간격을 확보함으로써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bhc치킨, 부분육 시리즈 메뉴 140만개 판매 돌파
bhc치킨은 24일 부분육 치킨 메뉴인 ‘윙스타 시리즈’, ‘콤보 시리즈’, ‘오스틱 시리즈’ 등 3개 브랜드 총 판매량이 출시 이후 누적 14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에 따르면 ‘윙스타 시리즈’가 월평균 3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출시된 지 3주가 지난 ‘콤보 시리즈’는 판매량이 35만개를 돌파했다. 

◇GS리테일, ‘용두동 할매’시리즈 인기
GS리테일은 24일 유명 맛집 ‘나정순할매주꾸미’와 손잡고 출시한 ‘심플리쿡 용두동 할매’ 해산물시리즈가 수퍼마켓 GS THE FRESH와 온라인 장보기쇼핑몰 GS fresh에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식품연구소 밀솔루션 셰프들과 MD는 원조 맛집 고유의 맛이 기성제품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약 한 달간 심플리쿡 전용 특제소스를 개발했다.

◇한샘, 통합멤버십 리뉴얼 오픈
한샘은 새로운 혜택으로 리뉴얼한 ‘한샘 멤버십’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멤버십 회원은 일정 기간 내 한샘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제품 구매 금액에 따라 △HVIP △VIP △GOLD △ROYAL △FAMILY 5개로 나눠진다. GOLD 이상 고객들에게는 한샘의 리모델링, 가구, 맞춤패브릭, 생활용품, 한샘몰 등 가격 할인 바우처를 연 2회 차등 지급한다.

◇신세계TV쇼핑, 360도 VR 리모델링 특집 방송 ‘체인집’ 선봬
신세계TV쇼핑은 25일 VR을 적용한 가상 스튜디오 리모델링 특집 방송 ‘체인집’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VR을 적용해 선보일 상품은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 패키지’로, 3.3㎡당 79만원의 파격적인 리모델링 시공 가격에 상담부터 A/S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으로 구성했다.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쇼룸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입체적인 가상 공간을 살펴볼 수 있다.

◇롯데마트, 유기견 입양 캠페인 전개
롯데마트는 26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모든 점포에서 ‘유기견 입양 캠페인’을 펼치며 착한 소비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롯데칠성, 롯데제과 등 8개 업체와 협업해 해당 회사들의 인기 제품 17개의 겉면에 반려견을 형상화한 귀여운 캐릭터를 넣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유기견 입양에 대한 캠페인을 접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출시한다. 

◇G9, 백화점・쇼핑몰 손잡고 ‘봄맞이 세일’
G9는 24일 ‘봄맞이 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봄 관련 패션, 뷰티 상품을 정가 대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39개사의 백화점・쇼핑몰이 참여해 100만여개의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베이코리아의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9%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7% 할인쿠폰’을 매일 ID당 3장씩 증정한다.

◇홍봉철 전자랜드 회장, 대구 의료진에 응원물품 전달
전자랜드는 24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대구 지역 의료진을 위해 비타민 6000 박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이달 16일 전직원 화상회의에서 홍봉철 회장이 직접 대구 지역 의료진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고 제안하면서 시작됐다. 전자랜드는 24일 대구시청을 통해 비타민 6000 박스를 대구 지역 의료진에게 전달한다.

◇CU, 추억의 간식 시리즈 출시
CU는 7080 문화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10~20대 힙스터(Hipster)들을 겨냥해 추억의 간식 시리즈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가 선보이는 추억의 간식 시리즈는 쫀드기, 단짝 캔디, 삼거리 캔디 등 8종으로, 70~80년대에 유년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한 번쯤 먹어봤을 간식들을 패키지부터 맛까지 그대로 구현했다.

◇GS샵, ‘달달마켓X풀무원 샘물’ 정기배송 방송 
GS샵은 25일 ‘달달마켓X풀무원 샘물’ 판매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달달마켓X풀무원 샘물’은 생수 총 100병을 3주마다 한 번씩 3회에 걸쳐 배송한다. 1회차에는 외출 시 가지고 나가기 좋은 500㎖ 생수 40병과 집에 두고 먹기 좋은 2ℓ 생수 12병을, 2~3회차에는 2ℓ 생수를 24병씩 배송한다. 가격은 4만9900원이다. ‘풀무원 샘물’은 수원지의 청정한 자연이 만든 깨끗한 물을 담았다.

◇홈플러스, 국민 라면 시리즈 4탄 ‘국민비빔면’ 선봬
홈플러스는 24일 삼양식품과 함께 한 네 번째 국민 라면 시리즈 ‘국민비빔면’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국민비빔면(5개입/봉/2000원)은 얇고 찰진 면발과 입맛 돋우는 새콤달콤한 소스가 특징이다. 비빔 소스는 태양초 고추장에 식초와 사과・배 농축액을 넣어 더욱 감칠맛 나는 양념을 완성했다. 가격은 경쟁 상품의 절반 수준인 개당 400원으로 소비자 부담을 크게 줄였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커피 출시
이디야커피는 24일 임산부, 고연령층 등 카페인 각성효과에 예민한 고객들을 위해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 커피보다 카페인 함량을 90% 이상 제거한 제품으로 맛은 일반 커피와 유사하다. 이디야커피가 이번에 선보인 디카페인 콜드브루 9종은 카페인 부담은 줄이고 콜드브루의 진한 풍미와 맛은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몰 S.I.VILLAGE 럭셔리 플랫폼으로 육성”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4일 공식 온라인몰S.I.VILLAGE를 럭셔리 플랫폼으로 키운다고 밝혔다. S.I.VILLAGE는 올해 1분기에만 총 5개의 명품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올해 1월과 2월에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 ‘필립플레인’과 ‘사카이’를 론칭했고, 3월에는 에르메스 뷰티와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주세페 자노티’, 가죽 제품 브랜드 ‘폰타나 밀라노 1915’ 판매를 시작했다.

◇유니클로, ‘라운지웨어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24일 ‘라운지웨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는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과 움직임에 제약이 없는 신축성에 중점을 뒀다. 대표 상품인 ‘울트라 스트레치 세트’는 360도 모든 방향으로 늘어나는 울트라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보다 활동적인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모닝’ 출시
CJ푸드빌은 뚜레쥬르가 바쁜 아침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모닝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봉쥬르 뚜레쥬르’는 레스큐어 버터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브리오쉬다. ‘굿모닝 모닝번’은 패스트리에 시나몬 설탕을 뿌려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다. 달걀, 베이컨 등 브런치로 익숙한 재료로 만든 간단한 식사 대용 제품도 선보인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