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분양 예정인 삼성물산의 래미안 용두6구역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다음 달 분양 예정인 삼성물산의 래미안 용두 6구역 조감도. (삼성물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삼성물산이 다음 달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753-9번지 일대를 재개발 하는 ‘래미안 용두 6구역(가칭)’을 분양한다.

동대문구는 정비사업 및 교통망 확충이 활발해 인프라가 꾸준히 개선되는 곳으로 수요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래미안 용두 6구역은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1층, 16개동 총 1048가구 대단지다. 이 중 전용면적 51~121㎡ 47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타입이 전체 일반분양의 98% 이상을 차지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1㎡A 52가구 △51㎡B 12가구 △59㎡A 63가구 △59㎡B 10가구 △74㎡A 16가구 △74㎡B 72가구 △84㎡A 67가구 △84㎡B 87가구 △84㎡C 55가구 △84㎡D 34가구 △89㎡ 5가구 △101㎡A 1가구 △101㎡B 1가구 △109㎡ 1가구 △121㎡ 1가구다.

래미안 용두 6구역은 최근 주택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췄다. 우선 신설동역(지하철 1∙2호선, 우이신설선)과 제기동역(1호선)이 모두 도보거리에 있다.

각 역에서 광화문·시청까지는 10분대, 강남역까지는 3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내부순환로 마장IC가 가까우며 동부간선도로, 북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좋은 교통 요충지다.

이뿐만이 아니다. 추가 개통 예정인 교통망도 다양하다. 제기동역에는 동북선 경전철(사업실시계획 승인)이 정차할 예정이고 제기동 다음역인 청량리역에서는 분당선, 경춘선, 강릉선KTX를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반경 2km 안에 위치한다. 이마트(청계천점), 홈플러스(동대문점), 롯데백화점∙롯데마트(청량리점) 등 마트∙백화점은 물론 경동시장, 신설동종합시장, 동묘시장, 서울중앙시장, 황학동벼룩시장 등 전통시장도 자리 잡고 있다. 

고대안암병원, 서울대병원, 경희대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특히 우수한 교육환경도 손에 꼽는다. 대광초(사립), 용두∙종암초, 성일중,대광중, 대광고(자율형사립고), 용문고등으로 통학 가능하며 고려대, 성신여대 등 대학교도 가깝다.

이 외에 숭인근린공원, 개운산근린공원, 청계천,성북천, 정릉천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사업지가 속한 동대문구는 대규모도시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전농·답십리 뉴타운에 이어 청량리역 일대도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에 따르면 청량리동과 회기동 등 홍릉 주변을 바이오·의료 연구개발(R&D) 거점으로 구축하고 주변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을 연계해 바이오 의료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도 관심거리다. 래미안은 아파트 부문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 22년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8년 연속,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래미안 용두 6구역은 남측향 위주로 채광을 극대화한 단지 배치를 했고 주차장을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 래미안만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기반의 스마트홈 상품 등 최첨단 시스템 적용은 물론 펜트하우스와 지하 PIT층을 활용한 1층 특화 평면 등 다양한 특화 평면을 도입한다. 단지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분양 관계자는 “지하철역과 인접한 브랜드대단지 아파트인 데다 일대 인프라가 계속 좋아지고 있어 관심 고객이 많은데 특히 30~40대 젊은 층의 문의가 많다”며 “동대문구는 래미안 크레시티, 래미안 위브, 래미안 허브리츠 등 래미안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곳인 만큼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 예정일은 2022년 7월이다.

kds032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