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그룹사 CEO 임명하며, ‘디지털 후견인 제도’ 도입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헬스케어 분야
모든 그룹사 참여, '원 신한 차원'의 디지털 협업

신한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 그룹 내 계열사 CEO가 디지털 핵심기술을 직접 관련하도록 했다. 일명 ‘디지털 후견인 제도’다.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 후견인 제도’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털 후견인 제도’란 디지털 핵심기술을 각 그룹사 CEO들이 직접 관리하는 것으로, 협업과제 발굴, 사업성 점검 등 종합적인 제도 관리 지원 등을 직접 추진한다. 특히, 각 계열사 별 후견인을 선정했는데, △AI(인공지능) 신한은행 △빅데이터 신한카드 △블록체인 오렌지라이프 △클라우드 신한금융투자 △헬스케어 신한생명 등이다.

이밖에도 다른 그룹사 CEO 역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성과 창출을 위한 ‘디지털 후견인 제도’에 적극 동참한다. 모든 그룹사가 협업해 향후 '원(ONE) 신한' 차원의 디지털 협업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러한 그룹의 'DT(Digital Transformation)'는 지난 18일 열린 그룹 경영회의에서 결정됐다고 알려진다.

이날 현장에서 조용병 회장은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들 중 오직 3%만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DT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략과 문화의 조화’, 그리고 ‘CEO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발언했다.

CEO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미래에 꼭 필요한 디지털 핵심기술을 선정해 후견 그룹사를 매칭하고 CEO가 후견인이 되어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도록 지시한 것이다.

victory01012000@yahoo.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