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한국콜마 롯데리아 이마트 外
[모닝브리핑] 한국콜마 롯데리아 이마트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3.23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한국콜마,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 개발

한국콜마는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을 개발했다. (한국콜마 제공) 2020.3.23/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콜마는 ‘마스크에 안 묻는’ 화장품을 개발했다. (한국콜마 제공) 2020.3.23/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콜마는 23일 최근 마스크 착용으로 발생하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고민을 해결해 줄 메이크업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션, 톤업 선크림, 팩트, 파우더 코팅 립 등 메이크업 4종은 마스크 착용 시 화장품이 마스크에 묻어나는 현상과 메이크업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외부 마찰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적용했다.

◇롯데리아, 한 마리 통으로 즐기는 ‘1인혼닭’ 출시
롯데리아는 싱글족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주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한 마리 통으로 즐길 수 있는 ‘1인혼닭’ 치킨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100% 국내산 닭으로 만든 ‘1인혼닭’은 조각 낸 닭이 아닌 홀(whole) 타입의 닭 한 마리를 통으로 튀겨낸 제품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영계 치킨으로 중독성 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1인용 치킨이다. 매장당 하루 30마리만 한정 판매한다.

◇이마트, 피코크・펭수 콜라보 상품 출시
이마트는 26일부터 ‘피코크・펭수 콜라보 상품’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피코크X펭수 콜라보 상품은 총 8종으로,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펭수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해 대용량 상품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펭-하! 칼슘을 더한 과자 3종’ 추억을 자극하는 왕소라형, 고구마형, 트위스트 3가지 맛을 준비했다. ‘펭-러뷰 죽 3종’은 사골 소고기죽, 진한 전복죽, 혼합 등 3종을 마련했다.

◇롯데 프리미엄몰, 봄 테마 행사 실시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롯데 프리미엄몰’은 23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4주간 ‘당신의 잃어버린 봄을 찾아드립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중 프리미엄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주 50명에게 ‘플라워 박스(1SET)’를 증정한다. 봄을 맞이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출시한 신상품도 선보인다.

◇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 출시 
현대렌탈케어는 23일 프리미엄형 공기청정기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HQ-A20500)’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품의 권장 사용 면적은 72㎡(21.8평)이며, 색상은 화이트와 브론즈 두 가지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케어 블레이드’는 ‘4단계 필터(프리필터-기능성필터-탈취 필터-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양쪽에 탑재되어 두 배의 필터를 통해 더욱 많은 양의 미세먼지 집진이 가능하다.

◇G마켓, 삼성전자 ‘그랑데 세탁기’ 단독 선판매
G마켓은 23일 오는 29일까지 삼성전자와 ‘슈퍼브랜드위크’를 열고, 신제품 ‘그랑데 세탁기 21㎏’을 단독 선판매한다고 밝혔다. 구매 시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도 함께 선보인다. ‘그랑데 세탁기 21㎏’는 에너지 1등급 제품으로, 초절약 코스를 활용해 알뜰 사용이 가능하고, 무세제통세척으로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CU,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 확대
CU는 알뜰 장보기 프로모션을 23일부터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상품은 50여종이다. 통조림, 라면, 즉석밥 등 비상식품뿐만 아니라 고등어 구이, 가자미 구이, 두부, 포기김치, 흰우유 등 주로 대형마트에서 구입하던 식자재까지 범위를 넓혔다. 가글, 치약 등 구강용품과 롤 화장지, 세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도 증정행사 또는 최대 50%의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매출 50배 상승
CJ올리브영은 우수한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상생프로그램 ‘즐거운 동행’ 매출이 첫해인 2016년 대비 지난해 50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기준 ‘즐거운 동행’을 통해 입점한 상품 수는 5배 늘었다. ‘즐거운 동행’은 CJ올리브영이 유망한 신진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전개해 온 업계 대표 상생 프로그램이다.

◇애경산업, 플로우 선 톤업 베이스 2종
애경산업의 플로우는 23일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 등 3가지 효과를 하나에 담은 3in1 ‘선 톤업 베이스’(SUN TONE-UP BASE)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플로우 선 톤업 베이스 2종은 메이크업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의 효과를 하나에 담아 베이스 단계를 줄인 선 베이스이다. 백탁현상이 없고, 피부에 자극이 적다.

◇11번가, 에뛰드와 인기 유튜버와 봄메이크업 라이브방송
11번가는 23일 에뛰드와 함께 인기 뷰티 유튜버의 봄맞이 메이크업 꿀팁을 알려주는 ‘뷰티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기 뷰티유튜버 ‘민가든’, 쇼핑호스트 ‘김지원’이 출연해 에뛰드가 최근 출시한 벚꽃컬렉션 ‘하트블라썸’으로 연출할 수 있는 화사한 봄맞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해당 상품들은 29일까지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일리윤, 저자극 기능성 ‘튼살 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일리윤은 23일 튼살 붉은 선(이하 튼살)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저자극 기능성 ‘튼살 크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예비맘과 만 14세 이상 성장기 청소년의 갑작스런 체중 증가로 생긴 튼살 고민을 위한 집중 케어 제품이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4주만에 튼살 붉은선 완화효과를 보였다. 크림 제형으로 국소부위 및 넓은부위에 피부 마사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맥도날드, 구로 지역 자율방역단과 취약 계층에 버거 지원
맥도날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힘을 보태고 취약 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로구에 버거와 파이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맥치킨 버거 2000개, 콘파이, 애플파이 등 파이제품 2000개 등 총 4000개의 제품을 구로구에 전달하고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오덴세, 스테인리스 코팅팬 ‘스멜트’ 라인 출시
오덴세는 23일 스테인리스 코팅 프라이팬 ‘스멜트(SMELT)’ 라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빙어(氷魚)를 의미하는 ‘스멜트’는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이 조합된 통3중 바디를 적용해 열전도력과 열보존율이 높으면서도 가볍고 세척 및 관리가 간편하다. 바닥부터 벽면까지 열을 균일하게 전달해 가스레인지와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쿠팡, ‘봄이니까 할인해 봄’ 기획전 실시
쿠팡은 봄을 맞이해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는 ‘봄이니까, 할인해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홈 인테리어부터 실내 운동 기구, 완구, 패션, 제철식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1200만여개의 제품을 △운동해봄 △인테리어해봄 △꽃단장해봄 △아이들과 놀아봄 △봄 제철식품 요리해봄 등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눴다. 

◇스파오, 터키산 최고 소재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 출시
스파오는 23일 터키산 최고급 원단을 사용한 리사이클 데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상품으로 국내 SPA 브랜드 중 최초로 CCS(Content Claim Standard)에 부합된 터키산 리사이클 원단을 사용했다. 스파오는 리사이클 데님을 6가지 스타일로 확장 출시했다. 슬림핏, 와이드핏, 테이퍼드핏 데님이 각각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된다.

◇케어존, 새 광고 모델 김동희와 복숭아 캠페인 전개
LG생활건강의 케어존은 23일 신규 광고 모델로 배우 김동희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케어존은 김동희의 ‘멍뭉미’ 넘치는 순둥순둥한 이미지를 살려 트러블 및 각질 케어 제품인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 ‘딥클린 젠틀 필링젤’ 2종의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이 두 제품은 환절기 일교차와 더불어 상시 마스크 착용으로 잦아지는 피부 자극에 의해 발생한 피부 고민을 케어해준다.

◇아떼, 국내 최초 비건 선 케어 신제품 출시
LF의 아떼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받은 선 케어 신제품을 2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권위있는 비건 화장품 검증 기관인 프랑스의 ‘이브(EVE)’와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릴리프 선 케어’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선 에센스’, 선 비비’, ‘선 쿠션’ 등이다. 천연 피부자극 완화제라 불리는 스위스산 ‘아르니카 몬타나’ 추출물을 함유했다.
 

alias@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