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지만 멈추면 안 된다”
이재용 부회장,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지만 멈추면 안 된다”
  • 이한 기자
  • 승인 2020.03.19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 방문, QD디스플레이 등 점검
불확실성 속 위기 극복, 미래사업 준비와 도전 강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삼성전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을 찾아 패널 생산라인을 살펴보고 사업 전략을 점검했다. 평소 강조하던 ‘도전’ 관련 메시지도 내놓았다.

이재용 부회장이 19일 삼성디스플레이 이산사업장을 방문했다. 이 부회장이 아산사업장을 찾은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진 가운데 당장의 위기 극복하고 미래사업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자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자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DS부문장 부회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곽진오 디스플레이연구소장, 신재호 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이날 "예상치 못한 변수로 힘들겠지만 잠시도 멈추면 안된다. 신중하되 과감하게 기존의 틀을 넘어서자. 위기 이후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흔들림 없이 도전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은 공급과잉 및 패널가격 하락으로 위기를 맞고 있다. 이에 삼성은 차세대 QD(퀀텀닷) 디스플레이 사업화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을 수립했다. QD 디스플레이는 빛이나 전류를 받으면 빛을 내는 초미세 반도체 입자를 이용한 기술이다.

삼성측은 QD디스플레이에 대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을 구현하면서 구조적으로 유연해 폴더블 등 디자인 혁신도 가능한 차세대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부회장은 최근 계열사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leehan@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