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에듀윌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에듀윌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에듀윌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됐다. 에듀윌은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개최한 온라인설명회에 많은 시청자가 몰리며 성과를 냈다.

19일 에듀윌은 이달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업계 유일’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3회 공식 인증받은 에듀윌은 온라인 설명회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 전망과 출제경향을 제시하고 합격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상황별 커리큘럼 및 합격의 법칙을 공개했다.

이날 에듀윌 온라인설명회의 시청자 수는 2224명, 순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1228명, 총 조회수 7414회를 기록했다. 이는 경쟁사 대비 20배 이상 많은 수치로 알려졌다. 에듀윌은 재미와 흥미를 추구하는 유튜브 트렌드를 고려하면 교육기관의 설명회에 이토록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처음 시도한 온라인설명회임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의 뜨거운 열기에 놀랐다”면서 “설명회 내내 동시 시청자가 1000명을 계속 상회하는 등의 성과가 있어 교육업계 설명회의 새로운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