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웨이, ‘블루하트 물 캠페인’ 전개

코웨이는 ‘블루하트 물 캠페인’을 전개한다. (코웨이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블루하트 물 캠페인’을 전개한다. (코웨이 제공) 2020.3.18/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을 아끼고, 사랑하자는 의미로 ‘블루하트 물 캠페인’을 19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수도꼭지 잠금 확인, 양치 시 물컵 사용, 세정 시 수도꼭지 잠근 채 비누칠하기 등 물을 아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직원은 물론 코디, 코닥 등 현장 조직에게 알리고 실천해나갈 예정이다.

◇휠라, 여성 특화 애슬레저 라인 ‘휠라 스튜디오’ 론칭
휠라는 여성 특화 애슬레저 라인인 ‘휠라 스튜디오(FILA STUDIO)’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휠라 스튜디오는 휠라 여성 퍼포먼스 라인인 FILA FIT을 새롭게 단장해 탄생했다. 운동하는 여성을 넘어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편안함을 지향하는 애슬레저 룩을 표방한다. 애슬레저 룩의 키 아이템인 레깅스를 필두로 재킷, 스웨트셔츠, 이너탑, 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슈퍼 “생필품 매출 늘었다"
롯데슈퍼는 19일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의 영향으로 2/17~3/1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21.3% 신장했다고 밝혔다. 가정간편식, 면/과자, 통조림 등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슈퍼는 24일까지 신선식품 행사를 연다. 산지의 신선한 채소들을 선보인다.

◇이마트24, 시즌리스 상품 잇따라 선봬
이마트24는 19일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Season-less)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해,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따뜻한 날씨에도 국물요리에 대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직장인과 학생들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부대찌개국밥을 연중 운영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베이코리아 “코로나19에 때아닌 ‘보양식’ 특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19일 최근 한달(2/16-3/17) 동안 보양식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2019/2/15-3/17) 대비 최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건강한 식단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려는 심리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이는 여름철 보양식 수요가 시작되는 7월, 8월의 판매량을 넘어선 수준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스프링 플레이 위크’ 개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20일부터 29일까지 ‘스프링 플레이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여주, 파주, 시흥,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전 점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봄 맞이 스타일링을 위한 스포츠, 골프, 아웃도어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들의 봄 시즌 아이템들을 최초 정상가 대비 최고 80% 할인 판매한다.

◇BGF리테일, 2020년 신입・수시 채용 확대
BGF리테일은 올해 코로나19의 악재 속에서도 신입사원 공채를 예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및 경력사원 수시 채용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23일부터 상반기 신입 공채를 실시한다.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020년 8월 졸업예정자, 전역(예정) 장교를 대상으로 다음달 6일까지 BGF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접수를 받는다.

◇GS25, 반려동물 보험 상품 단독 출시
GS25는 현대해상(손해보험사)과 손잡고 반려동물 보험 상품인 ‘무배당 하이펫 애견보험’(이하 하이펫 애견보험)을 19일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펫 애견보험은 치료비 보장 중심의 기존 보험 상품과 달리 배상책임 보장과 장례비 보장이 특화된 상품이다. 지자체에 반려동물 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일부 견종 제외) 중 만 0세부터 6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CJ올리브영, ‘안전한 쇼핑 환경 만들기’ 주력
CJ올리브영은 마스크 상시 착용과 손 소독제 비치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강화된 ‘매장 내 안전 수칙’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달라’는 내용의 안내문을 전국 매장에 고지하고, 입점 고객이 마스크를 상시 착용할 수 있도록 20분 간격으로 마스크 착용 안내 멘트를 송출한다. 또 매장 내 손 소독제 비치를 확대한다.

◇위메프 “미디어커머스 전략 통했다”
위메프가 운영 중인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은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공개 후 거래액(2/17~3/16)이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콘텐츠가 공개된 이후 최근 한 달간(2020년 2월 17일 ~ 3월 16일) 원더쇼핑을 방문하는 고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3% 증가했다. 콘텐츠 4편의 총 누적 조회수는 150만회를 넘었다.

◇미니스톱, 웰페어클럽 복지카드 서비스 도입
미니스톱은 복지카드 우대 가맹점 서비스인 웰페어클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웰페어클럽은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무원, 교사, 교직원을 비롯해 일부 대기업 직원들에게 지급되는 복지카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미니스톱에서 웰페어클럽 복지카드를 사용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담배, 서비스 상품은 이용이 불가하다.

◇롯데 ONE TV, 개국 5주년 맞아 고객 이벤트 실시
롯데홈쇼핑은 19일 티커머스 채널 ‘롯데 ONE TV’가 개국 5주년을 맞아 이달 31일까지 경품 증정, 페이백 혜택 등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 ‘파이팅 투게더’(Fighting Togethe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1일까지 ‘롯데 ONE TV’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가족 홈 케어 3종’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11번가, 에어컨 250여종 특가 할인
11번가는 19일부터 29일까지 총 250여종의 에어컨을 대상으로 특가할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의 인기 에어컨을 선보이며 최대 10만원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53종의 2020년형 신제품들도 포함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신상 에어컨을 선보인다.

◇계절밥상, 가정간편식 3종 라인업 확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가정간편식(HMR) 3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마늘간장/매운고추장 닭갈비’는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계절밥상 특제 소스에 재웠다. 달콤짭쪼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마늘 간장맛과 맛있게 매운 고추장 맛 두 가지다. ‘닭날개 간장구이’는 닭 날개를 감칠맛 가득한 간장 소스로 양념해 만들었다.

◇맥도날드 “‘맥모닝’도 딜리버리 하세요”
맥도날드는 최근 아침 식사 배달 주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아침 메뉴인 ‘맥모닝’을 맥딜리버리 앱으로 주문하는 고객이 늘고 있어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앱과 협업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들은 금주부터 맥모닝 메뉴를 맥딜리버리 뿐만 아니라, 배달의 민족, 요기요에서 주문할 수 있다. 또 맥머핀과 프리미엄 로스트 커피 조합의 ‘맥모닝 콤보’ 메뉴를 출시했다.

◇쿠팡, ‘미세먼지용품’ 최대 35% 할인
쿠팡은 ‘미세먼지용품 테마관’을 열고 미세먼지 관련 상품을 할인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테마관은 봄철 미세먼지 시즌을 맞아 꼭 챙겨야 할 필수품 외 ‘집 안에서’ ‘청소할 때’ ‘세탁할 때’ ‘외출할 때’ ‘씻을 때’ 등 상황에 맞는 제품을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집에서 즐길 콘텐츠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한 ‘홈트레이닝’ ‘나만의홈카페’ ‘실내대형완구’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자주 “편한 속옷 트렌드에 여성용 사각팬티 인기”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9일 올해 1월 출시한 여성용 드로즈인 ‘보이쇼츠’ 2종과 트렁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출시 2개월 만에 여성용 팬티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자주의 보이쇼츠는 남성용 드로즈에서 후기가 좋았던 모달 소재와 봉제선이 없는 퓨징 기법을 그대로 적용한 대신 날개형 생리대를 탈부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마트, 초대형 장어 반값 판매
이마트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사이즈가 큰 생물 민물장어 한마리(원물 570-785g/손질 후 400-550g)를 신세계 포인트카드 적립 시 1만79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100g 단위로 환산하면 약 3760원으로, 이마트 기존 생 민물장어 판매 가격이 100g당 7980원인 것을 고려하면, 절반 수준 가격이다. 이름이 대물(大物)인 만큼 일반 장어에 비해 크기도 월등하다.

◇SSG닷컴 “‘백화점 식품관’ 반응 호조"
SSG닷컴은 지난 1월 신설한 ‘백화점 식품관’ 매출이 한 달 사이 100% 신장하며 가격대가 높은 ‘명품’ 식재료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이 ‘백화점 식품관’ 매출 구성비를 분석한 결과, 신선상품이 75%, 가공상품이 25%로 신선상품 판매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정육이 25%, 과일이 22%로 전체 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