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지비엠아이엔씨, 건설현장별 맞춤형 ‘건설기상 방재사이트’ 오픈

기상장비 및 날씨솔루션개발 전문업체 (주)지비엠아이엔씨(대표이사 방기석)가 중소형 건설사들이 이용하기 적합하도록 만든 ‘건설기상 방재사이트’를 오픈했다.

지비엠아이엔씨는 초기 도입 단가가 높아 그동안 국내 대형건설사만이 이용하던 ‘기상정보 시스템’을 중소형 건설사들도 저렴한 비용으로 개별이용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한 ‘재난방지용 건설기상정보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토목현장 ‘포항 항구 접안시설'현장예보 화면

지비엠아이엔씨가 이번에 오픈한 ‘153 건설기상정보 사이트(http://const.153weather.com)’는 기존보다 50%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자신이 원하는 전국의 공사현장을 선택해 ‘공사(건설/토목/주택/플랜트) 현장별 국지 기상정보’를 1시간 단위로 현장 확인이 가능하다.

또 3일간의 예보 및 기상청이 발표하는 실시간 특보, 과거기상달력(천후표), 표준시방서를 기준으로 실시간 데이터 및 기상예보를 연동한 ’작업기상도‘ 등을 방재담당자들에게 맞춤형서비스로 제공한다.

특히 건설 현장근무자가 담당 예보관과 전화통화나 상담을 원할 경우 이에 즉각 응대하는 서비스를 갖췄으며, 자신이 설정한 지역에 호우, 태풍, 폭염주의보 등 기상이변이 발생할 경우 문자메시지(SMS) 및 푸시SMS로 기상상황을 실시간 전달, 방재담당자가 재난에 즉각 대처토록 했다.

이와 관련해 방기석 대표는 “우리나라의 기상변화 및 악기상 현상이 빈번해지면서, 기상장비 및 기상관련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요청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 유통, 패션, 조선.중공업 등 각 대표업종에 맞는 ‘맞춤형 날씨솔루션’을 개발해 개별기업들이 활용하기 쉽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문 기자jmoonk99@eco-tv.co.kr

jmoonk9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