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및 고령, 봉화, 청송군 취약계층 가정 등에 마스크 지원
성금 전달, 병물 지원 및 전통시장 살리기, 헌혈 참여 등 이어져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오른쪽)과 수도 검침원이 경북 예천에서 수도계량기를 검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검침일에 맞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는 행사다.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박재현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오른쪽)과 수도 검침원이 경북 예천에서 수도계량기를 검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검침일에 맞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는 행사다. (사진 한국수자원공사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송철호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자원공사)는 18일 오전 경북 예천군 예천읍 일원에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자 마스크 나눔에 나섰다. 

이번 마스크 나눔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 지역 중 수자원공사가 지방상수도를 운영하고 있는 예천군 및 고령군 봉화군, 청송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수자원공사는 해당 지자체 사회복지시설 또는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가정에 순차적으로 마스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수자원공사 임직원은 예천군 주민 수돗물 사용량 검침과 맞춰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검침과 동시에 마스크를 전달했다. 예천군에는 이날 전달한 마스크를 포함해 약 1000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자원공사는 “마스크 나눔 외에도 공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와 서민 생계를 지원하기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지역주민 지원을 위해 대구와 경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5000만원 성금을 전달하고 가뭄 등 긴급 상황시 제공하는 식수용 병물 약 5만병을 대구시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수자원공사에 따르면, 대구‧경북 지역을 넘어 전국 댐에 위치한 수자원공사 보유 건물에 휴게소 또는 매점 등으로 입점한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는 최대 6개월간 임대료를 35% 범위에서 인하할 계획이다.

또한 수자원공사 임직원들이 갹출한 성금으로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 약 3억원을 128개 수자원공사 임직원 봉사동아리들에 지원해 전통시장 살리기에도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각 봉사 동아리는 지역 전통시장에서 생활지원 물품을 구입해 주변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수자원공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국립중앙의료원 등 의료기관에도 병물 30만병을 매월 지원하고 있고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적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지난달 21일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한 긴급 헌혈 행사를 시행한 바 있다. 

박재현 수자원공사 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된 마스크와 생필품, 성금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됐으면 한다”며 “소상공인을 위한 임대료 인하부터 전통시장 살리기, 전사적 릴레이 헌혈 등 공사의 코로나 위기극복 노력이 전국적인 나눔 물결로 퍼져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ong@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