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화한 퇴근길이다. 한창 흐리더니 지금 서울 등 서쪽지방부터 볕이 들고 있다. 기온도 서울은 12도선대로 따뜻하다. 미세먼지농도도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차츰 국외 오염물질이 유입되면서 서쪽지방 곳곳으로 먼지수치가 높아지고있다. 안개도 짙어지겠다/그린포스트코리아
온화한 퇴근길이다. 한창 흐리더니 지금 서울 등 서쪽지방부터 볕이 들고 있다. 기온도 서울은 12도선대로 따뜻하다. 미세먼지농도도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차츰 국외 오염물질이 유입되면서 서쪽지방 곳곳으로 먼지수치가 높아지고있다. 안개도 짙어지겠다. /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온화한 퇴근길이다. 한창 흐리더니 지금 서울 등 서쪽지방부터 볕이 들고 있다. 기온도 서울은 12도선대로 따뜻하다. 미세먼지농도도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지만, 차츰 국외 오염물질이 유입되면서 서쪽지방 곳곳으로 먼지수치가 높아지고있다. 안개도 짙어지겠다.

특히 18일 아침까지 중부내륙, 호남, 경북북부내륙에서 가시거리가 200m 내외로 짧아지겠다. 지금 이시각에도 강원도 영월지역 가시거리는 2km대로 시야가 점점 답답해지고 있다. 그 밖의 지역들은 구름이 서서히 걷혀가지만, 오늘 밤까지 남부내륙에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
 
18일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2~20도가 되겠다.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강원영동은 ‘보통’이고 이 외 지역은 ‘나쁨’을 보이겠다. 오후에는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지역별 최저 예상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춘천 -1도 강릉 6도 대전 2도 대구 3도 부산 7도 전주 3도 광주 5도 제주 10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4도 춘천 16도 강릉 18도 대전 18도 대구 18도 부산 17도 전주 18도 광주 20도 제주 19도 등으로 예상된다.

vitnana2@gmail.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