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농수산물우수관리(GAP) 안전성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월군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은 농수산물우수관리(GAP) 안전성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월군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영월군은 농가의 농수산물우수관리(GAP) 신규인증 확대 및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GAP 안전성 검사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GAP는 농업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생산부터 판매단계까지 농식품 안전관리체계를 구축,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이다. 

영월군은 1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GAP 인증 검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GAP 인증을 위한 토양, 용수, 중금속, 잔류농약 등 총 4가지 분야에 대해 검사비를 지원하며 다른 기관에서 전액 지원받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GAP 신규인증 혹은 갱신을 원하는 농가는 자부담으로 검사를 진행해 인증받은 후 농업기술센터 소득지원과에 11월 30일까지 검사비 지원신청을 하면 된다.

이용순 소득지원과장은 “GAP 인증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함과 동시에 웰빙, 안전, 개방화 시대에 대비한 농산물 생산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