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라호텔 전경 (신라호텔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신라호텔 전경 (신라호텔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봄이 성큼 다가왔다. 낮에는 기온이 20도 가까이 올라가는 날이 있을 정도로 날씨도 포근해졌다. 호텔 업체들은 다양한 체험을 하며 봄캉스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손님 사로잡기에 한창이다.

11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컬러&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피브레노(FIBRENO)’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컬러풀 저니(Colorful Journey)’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러풀 저니’ 패키지 투숙 기간은 3월13일부터 6월21일까지다. 

‘컬러풀 저니’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다양하고 컬러풀한 기억들을 일상에서 이어갈 수 있도록 컬러 테라피(색채 요법 효과)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봄에는 봄의 화사함과 정서적 안정감을 담은 파스텔톤의 로얄 핑크,피스타치오 컬러를 선정했다. 

심플한 디자인과 휴대성이 높은 클러치도 특별 제작했다. ‘컬러풀 저니’ 패키지를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컬러풀 저니 스프링 클러치를 제공한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관계자는 “봄, 여름,가을, 겨울 시즌별로 컬러 선정하고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제안해 특별 제작한 상품을 함께 담은 패키지를 출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봄 패키지를 할인가에 즐길 수 있는 ‘스프링 프로모션’을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예약 기간은 이달 27일까지다. ‘글래드 꿀잠’ 시즌 3 패키지 투숙객들에게는 글래드 호텔의 숙면 시스템과 슬로우의 모션 매트리스 등이 갖춰진 객실에서 숙면을 즐길 수 있는 꿀잠 키트가 제공된다. 꿀잠 키트는  글래드 꿀잠 안대, 토퍼 브랜드 ‘슬로우(slou)’의 아로마 파우치 등으로 이뤄졌다.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에는 수채화 투명 캘리엽서 만들기 세트 또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행잉 모빌 세트가 포함된 ‘하비인더박스(HOBBY IN THE BOX)’ 1가지가 랜덤으로 포함된다. 선착순 20팀 한정으로 리프레쉬 바이 리엔케이의 ‘생존(生ZONE)체험 키트’ 1개도 제공한다. 글래드호텔 관계자는 “꿀잠, 취미생활 패키지 등 다양한 콘셉트의 봄 패키지를 실속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스프링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소개했다.

글래드호텔은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 투숙객에게 ‘하비인더박스’를 제공한다. (글래드호텔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글래드호텔은 ‘봄날의 취미생활’ 패키지 투숙객에게 ‘하비인더박스’를 제공한다. (글래드호텔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호텔제주는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봄(B.O.M. – Bloom Our Moment)’ 패키지를 내놨다. 해당 패키지의 객실에는 유칼립투스와 스토크로 만든 웰컴 플로럴 커티시가 제공된다. 유칼립투스의 ‘시네올’ 성분은 강한 항균 작용을 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저녁에는 사계절 온수 풀 해온에서 저녁 7시부터 8시 50분까지 열리는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하며 달빛 아래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튜브 ‘해온 스위밍 쿠션’도 제공된다. 해당 패키지로 2박 이상 투숙 시, 패밀리 락 볼링장 ‘가인’ 이용권 2매와 3월 한정 미니바 이용권이 1회 추가로 주어진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롯데호텔제주에선 최근 가족 여행을 위한 투숙 문의가 조금씩 회복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빨리 봄을 누리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이번 패키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의 해방을 선사하기 위한 ‘고 그린 위드 에어글(Go Green with Airgle) 패키지’를 13일부터 6월30일까지 선보인다.

고 그린 위드 에어글 패키지 투숙객들에게는 에어글(Airgle)의 AG600 공기청정기가 설치된 스위트 객실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조식 뷔페 2인 식사권, 방울토마토 키우기 세트 1개도 제공된다.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사우나, 스쿼시 코트를 투숙 기간 동안 횟수 제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객실 내에서 직접 만들 수 있는 방울토마토 키우기 세트는 홈 가드닝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씨앗 심기부터 열매 맺기까지 해볼 수 있어 교육용으로 제격이라는 설명이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객실에서 맑은 공기로 힐링하며, 방울토마토 키우기 화분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신혼부부 고객을 겨냥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마련했다.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에는 2박 이상 투숙객에게 허니문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스위트 숨비포토’가 포함됐다. 호텔에서 스냅촬영을 하고 사진첩과 앨범을 만들어주는 '숨비포토'에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해 특별한 기억을 사진에 담아갈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연회장을 1980년대 예식장 콘셉트로 장식해 신혼부부가 가족 앨범에서 본 부모님의 결혼 사진과 비슷한 모습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호텔 실내 또는 숨비정원에서도 둘만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다.

전문적인 웨딩 스냅 촬영은 부담스럽고, 셀프 웨딩 촬영은 서툴러 자신 없는 고객들을 위해 부케, 베일, 부토니아 등 간단한 소품도 대여해주고 호텔 직원이 촬영을 진행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3박 이상 투숙할 경우 캠핑 빌리지 디너 2인도 제공된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떠나기가 불안해 제주로 향하는 신랑・신부가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3월과 4월의 제주도는 날씨도 따뜻하고 꽃도 만발해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고 말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