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관중 경기도 검토…삼성은 원정 경기 위주 '고려중'

 

[그린포스트코리아 양승현 편집위원]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프로야구 정규리그 개막일이 당초 예정됐던 이달 28일에서 4월 중으로 잠정 연기됐다.

KBO는 프로야구 10개 구단 사장들이 모인 가운데 10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긴급 이사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류대환 KBO 사무총장은  "지난주 실행위에서 결정한 대로 개막일은 선수단 운영과 예매 등 경기 운영 준비 기간을 고려해 2주 전에 확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 분위기, 코로나19 확진자 수, 신규 감염자 수 등을 면밀히 고려해 개막일을 다시 정할 것이고, 4월 중순까지를 개막 마지노선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KBO 이사회는 정상적인 리그 운영을 목표로 삼고 구단당 144경기를 다 치르기로 하는 한편 상황에 따라 무관중 경기도 검토하자고 뜻을 모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경북 지역을 연고로 둔 삼성 라이온즈 구단의 일정과 관련, 류 총장은 "상황을 지켜보고 삼성 홈 경기를 원정 경기 위주로 재편성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전했다.

류 총장은 "정규리그 개막일이 결정되면 이때 편성된 대진이 개막전이 될 것"이라며 "3월 28일부터 새로 정해지는 개막일 전까지 못 치른 경기는 추후 일정으로 재편성한다"고 말했다.

KBO는 이를 위해 월요일 경기, 더블헤더 편성도 함께 추진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한편 류 총장은 "선수단에서 코로나19 감염 확진자가 나오면 2주간 리그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yangsangsa@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