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가맹점 지원위해 32억원 제품 환입해

아모레퍼시픽 본사/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본사/아모레퍼시픽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등 협력사에 80억원을 직접 지원하고, 2천억원 규모의 결제 대금도 조기 지급하거나 선결제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가맹점을 지원하기 위해 32억원 규모로 제품을 특별 환입한다.
 
방문판매 경로에선 카운셀러 소득 보전 등을 위해 15억원을 사용하고, 카운셀러 면역력 강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도 15억원치 제공한다.
 
아울러 거래처 판촉물 지원, 수금제도 변경 등을 통해 추가 20억원을 집행한다.
 
공급관리(SCM) 협력사엔 2천억원 규모의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하거나 선결제해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연초에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창업자의 뜻을 이어받아 올해도 고객, 환경, 사회와 조화롭게 성장하는 ‘책임 있는 기업 시민’이 되어,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데에 앞장설 것입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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