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사회적 거리두기’ 고려 온라인 구매상담 이벤트
자사 전체 라인업 대상, 온라인 견적 비교·비대면 상담 서비스 제공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온라인 구매 채널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온라인 구매 채널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인터넷 쇼핑이 아무리 늘어도, 방을 구할때도 앱을 쓰는 시대여도 자동차를 살 때 만큼은 대리점 방문이 필수다. 차가 어떻게 생겼는지 직접 보고 운전석에 앉아보고 나서야 구매 여부를 고민하기 시작해서다. 그래서일까. 코로나19 확산에 외출 자제 분위기가 늘어나면서 자동차 대리점들도 적잖은 타격을 받았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얼어 붙은 소비 심리를 극복하기 위한 대한으로 온라인 구매 채널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비대면 구매 상담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벤트는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구매하기’ 채널을 통해 차량 견적을 받거나 출고를 진행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차종은 재규어 랜드로버 전체 라인업 대상이다.

소비자는 온라인 구매 메뉴에서 원하는 차종 및 색상의 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선호 전시장이 어디인지, 지불 방식은 어떻게 할 것인지도 모두 선택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견적 저장을 이용하면 소비자가 선택한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자세한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계약 및 출고도 가능하다. 저장한 견적을 서로 비교하고 금융 프로그램 별 예상 견적을 함께 제공해 고객이 직접 비교해보고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온라인 구매하기 사이트로 차량 견적을 받아 저장한 고객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올 뉴 레인지로버 이보크 및 재규어 F-PACE 모델 대상으로 견적을 받고 출고까지 진행한 고객 중 4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다이슨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외부 활동이 크게 위축된 상황에서 직접 대면할 필요 없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코로나19의 파급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된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에 따라 3월부터 전 모델 가격 조정을 실시했다.

 

leehan@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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