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현대그린푸드, ‘스마트 푸드센터’ 가동

현대그린푸드 ‘스마트 푸드센터’ (현대그린푸드 제공) 2020.3.4/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그린푸드 ‘스마트 푸드센터’ (현대그린푸드 제공) 2020.3.4/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그린푸드는 4일 833억원을 투자한 ‘스마트 푸드센터’를 본격 가동하고 식품제조사업에 뛰어든다고 밝혔다. B2B와 B2C 제품 생산이 함께 이뤄지는 ‘하이브리드(Hybrid)형 팩토리 시스템’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기존 단체급식사업과 식자재 유통사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동시에, B2C로 사업 영역을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GS25, 참깨누룽지탕면 열풍…용기면 매출 10위
GS25는 4일 지난달 27일 PB(전용)상품으로 출시한 유어스참깨누룽지탕면(이하 참깨누룽지탕면)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며 출시 6일만에 용기면 100여종 중 매출 순위 Top 10위(3월3일 기준)에 올랐다고 밝혔다. 참깨누룽지탕면은 참깨라면에 누룽지 섞어 즐기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레시피를 GS25가 상품화한 사례다. 

◇이마트, ‘반값 참치회’ 선봬
이마트는 5일부터 11일까지 원양산 모둠 참치회(360g)를 1만4900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해 1월 이마트 참치회(360g) 평균 판매가격이 2만9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50% 저렴한 가격이다. 모둠 참치회는 고급어종이라 불리는 눈다랑어의 기름진 부위인 ‘뱃살 180g’과 식감이 좋은 ‘속살 180g’으로 구성돼 참치의 중요부위를 모두 맛볼 수 있다.

◇이마트24, PL ‘아임이’ 호주・홍콩에 첫 해외수출
이마트24는 PL(자체개발상품) 브랜드 아임이(I’m e) 상품 15종, 총 2000여만원의 물량을 호주, 홍콩으로 수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호주・홍콩뿐 아니라 동남아 등으로 수출판로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호주에는 아임이 스낵 13종과 민생휴지 1종 등 총 14종을, 홍콩에는 민생휴대용티슈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토탈 헬스 케어샵 ‘온 파머시’ 오픈
롯데마트는 4일 마산 양덕점에 ‘토탈 헬스 케어샵’인 ‘온 파머시(OWN PHARMACY)’를 열었다고 밝혔다. ‘온 파머시’는 약국 의료 서비스는 물론 건강기능식과 건강기기들을 한 곳에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건강용품 편집 매장이다. 약사에게 병원처방약 조제 및 의약품 구매하는 것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 건강보조용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다.

◇홈플러스, ‘삼청동식탁’ 론칭…“반찬도 마트서 배달한다” 
홈플러스는 매장 내에 즉석반찬 전문점 ‘삼청동식탁’을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 시에도 직원들이 직접 피킹해 원하는 시간대에 집 앞까지 당일 배송해준다. ‘삼청동식탁’은 나물, 무침, 볶음, 조림, 젓갈, 찌개밀키트, 구이 등 다양한 종류로 마련한 총 23종의 반찬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즉석반찬 전문점 서비스다.

◇세븐일레븐, 소용량 프리미엄 스낵 ‘가나팝콘’ 출시
세븐일레븐은 4일 ‘원핸드 스낵(One-Hand Snack)’에 프리미엄 콘셉트를 담은 가나팝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정통 초콜릿 ‘가나초콜릿’과의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상품으로 가나초콜릿 원료를 그대로 사용해 완성했다. 바삭한 팝콘 위에 진한 가나초콜릿을 코팅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한 손에 봉지째 들고 먹기 좋도록 만들었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
신세계사이먼은 조창현 대표이사가 3일 지역사회 발전 분야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그간 신세계사이먼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펼친 다양한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에 선정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지역 청년들에게 푸드트럭 판매공간을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CU, 감성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CU는 2020년 델라페(delaffe) 아이스드링크의 컨셉을 ‘감성을 담은 편의점 카페’로 선정하고 신진 청년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 해 1억잔 가까이 판매되는 인기 상품을 매개로 소비자들에게 일상의 리프레쉬를 전한다고 4일 밝혔다. 델라페 패키지 앞면에 ‘CU가 청년 신진작가들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뒷면에는 해당 작가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미샤, ‘M 퍼펙트 블랑 비비’ 3만개 판매 돌파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신제품 ‘M 퍼펙트 블랑 비비’가 출시 한 달여 만에 3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M 퍼펙트 블랑 비비’는 미샤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출시 23일만인 지난달 27일 기준 3만 663개가 판매됐다. 일 평균 1333개가 판매된 셈이다. ‘21호 바닐라’의 경우 2월 한 달간 미샤 비비크림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브롬, 갤러리아 광교에 단독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브롬(EVE LOM)은 이달 2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매장은 이브롬 특유의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기존 편집숍에서 만나볼 수 없던 총 30여종의 브랜드 전 상품군을 모두 살펴볼 수 있다.

◇휠라, ‘2020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출시
휠라는 봄을 맞이해 ‘2020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올봄 컬렉션에서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아치 모양 로고를 포인트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유틸리티 웨어에서 힌트를 얻어 테크니컬 요소와 스포츠, 그리고 스트리트 무드를 한데 담아냈다. 재킷, 아노락, 맨투맨, 티셔츠(긴팔, 반팔), 팬츠 등 총 16종을 선보인다. 

◇헤라, 2020SS 컬렉션 ‘레인보우 일루전’ 한정판 선봬
헤라는 4일 2020SS 트렌드 컬러인 핑크와 오렌지를 재해석한 ‘헤라 20SS 컬렉션-‘레인보우 일루전’ 멀티 팔레트와 센슈얼 스파이시 누드 밤 한정판 색상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헤라 20SS 멀티 팔레트’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음영과 생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도록 10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섀도, 블러셔, 밤, 하이라이터 4가지 제형으로 구성됐다.

◇해태htb, 흑당과 치즈 어우러진 ‘흑당치즈라떼’ 출시
LG생활건강의 자회사 해태htb는 4일 흑당에 치즈를 가미한 ‘골든드랍 흑당치즈라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골든드랍 흑당치즈라떼는 지난해 대한민국을 강타한 트렌드 음료인 ‘흑당밀크티’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흑당에 부드러운 까망베르치즈를 넣어 달콤함을 살렸다. 캔 패키지로 제작돼 냉장고는 물론 온장고에도 보관이 가능하며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마실 수 있다.

◇로이드, 한정판 퓨어드롭 목걸이 출시
로이드는 4일 한정판 ‘퓨어드롭 목걸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고객의 선호 요소였던 ‘물방울’ 모양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천연 원석 사용, 체인 길이감과 인장력 업그레이드, 양면 디자인 채택과 디테일 강화 등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퓨어드롭 목걸이를 출시했다. 체인의 길이를 늘리고 길이조절을 가능하게 설계해 고객의 착용 편의성을 높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