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3일부터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고위험 취약계층 등에 마스크 2만6000여개를 긴급 지원한다. (영월군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은 3일부터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고위험 취약계층 등에 마스크 2만6000여개를 긴급 지원한다. (영월군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영월군이 3일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가 어려운 고위험 취약계층 등에 마스크 2만6000여개를 긴급 지원한다.

영월군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인근 자치단체까지 확산되고 주민들의 불안감이 가중되면서 마스크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공적판매 물량까지 주민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급물량과 일정도 불확실 상황이다. 이에 따라 마스크 구매에 혼란이 야기되자 영월군은 해당 긴급 지원 조치를 결정했다.

마스크 배부는 정부 대응지침에 의한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고령인 및 임신부 △집단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다중이용시설의 불특정 다수 접촉 근로자에게 우선하여 지원한다. 배부 과정에서 역 감염과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장 또는 계층별 대표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영월군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를 대비해 예비비로 마스크를 추가로 구입하고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무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이번 긴급지원으로 “지역 내 감염예방과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을 막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들께서는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을 준수하는 등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