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SG닷컴, 해외 단독 브랜드 늘리며 패션 포트폴리오 확대

SSG닷컴은 단독으로 ‘셍레브(SENREVE)’와 ‘식스티에잇(6IXTY8IGHT)’등 해외 패션브랜드를 선보인다. (SSG닷컴 제공) 2020.2.27/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단독으로 ‘셍레브(SENREVE)’와 ‘식스티에잇(6IXTY8IGHT)’등 해외 패션브랜드를 선보인다. (SSG닷컴 제공) 2020.2.27/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미국 명품 브랜드 ‘셍레브(SENREVE)’를 국내 단독 입점시킨다고 27일 밝혔다. 홍콩 SPA 브랜드인 ‘식스티에잇(6IXTY8IGHT)’도 최근 SSG닷컴을 통해 국내 시장 상륙을 마쳤다. SSG닷컴은 명품 및 SPA 브랜드를 추가해 패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교촌치킨, ‘교촌리얼치킨버거’ 직영점 시범 출시
교촌에프앤비는 ‘교촌리얼치킨버거’를 동탄2 신도시에 위치한 직영점인 동탄2 영천점에서 시범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교촌리얼치킨버거’는 오트밀로 반죽해 튀겨낸 닭 가슴살에 각종 채소와 스모크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수제 치킨 버거다. 신선채소와 치킨햄, 특제 소스 3종 등이 두툼한 오트밀 닭 가슴살 패티과 어우러진다는 설명이다.

◇롯데리조트, ‘스프링 프리부킹’ 한정 판매
롯데리조트는 27일 5월의 봄 여행을 미리 계획하는 얼리버드족들을 위해 다음달 7일까지 얼리버드 패키지인 ‘스프링 프리부킹(Spring Pre-Booking)’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패키지의 이용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기본적인 얼리버드 요금 혜택 외에도 다양한 추가 특전들을 마련했다.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다.

◇롯데마트, 태풍 피해 경남 밀양 사과 농가 돕기 프로젝트
롯데마트는 27일 태풍 피해를 입은 경남 밀양 지역의 사과 9만봉을 매입, 사과 농가 돕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약 250톤의 물량을 전국 모든 점포에서 선보인다. ‘밀양 농가 돕기 사과(2.5㎏/봉)’를 5980원에 선보인다. 2봉 구입하면 1봉 당 4980원, 3봉 구입하면 1봉 당 3980원에 판매한다. 겉 표면에 약간의 흠집이 있을 뿐, 품질 및 당도에는 문제가 없다.

◇세븐일레븐, 문학 감성 담은 차별화 음료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27일 문학 출판사 ‘창비(창작과 비평)’, 식품 제조업체 ‘빙그레’와 함께 문학 작품을 담아낸 감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감성밀크티’는 인도의 대표적인 홍차 아쌈을 사용해 진한 홍차의 맛과 달콤함이 특징이며, ‘감성아메리카노’는 브라질 원두를 사용해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CU, 꼬꼬덮밥 인기에 카테고리 매출 ‘쑥쑥’
CU는 이달 14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리 닭’을 주제로 개그맨 이경규가 개발한 메뉴를 상품화해 CU가 단독 출시한 꼬꼬덮밥이 출시 2일 만에 즉석덮밥 카테고리 매출, 판매량 기준 1위를 모두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달 25일에는 동일 카테고리 내 30여가지 상품을 모두 합한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꼬꼬덮밥 출시로 CU의 즉석덮밥 규모가 2배 뛴 셈이다.

◇롯데홈쇼핑, '데렉 램' 패션 브랜드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은 다음달 1일일 미국 패션을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로 꼽히는 ‘데렉 램’의 패션 브랜드를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렉 램’의 봄 신상품은 정장 세트, 트렌치 코트, 블라우스, 원피스 등 총 4종이다. 롯데홈쇼핑은 ‘데렉 램’을 시작으로 2030세대들로부터 선호도와 인지도가 높은 패션 브랜드를 연달아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제일제면소, 달래와 고기구이 올린 봄 별미국수 2종 출시
제일제면소는 봄을 맞이해 입맛을 돋우는 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봄을 부르는 별미국수’다. ‘얼큰 달래 고기국수’는 얼큰한 사골 육수에 달콤 짭조름한 직화 고기구이를 듬뿍 올려 즐기는 별미 국수다. 향긋한 제철 달래와 매콤한 청양고추가 감칠맛을 더해준다. 신메뉴 별미국수 2종은 배달이 가능해 집, 회사 등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위메프, 애플 공식 인증 ‘애플 브랜드샵’ 오픈
위메프는 애플 공식 인증 리셀러가 직접 입점해 판매하는 ‘애플 브랜드샵’을 다음달 1일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애플 브랜드샵에서는 에어팟(충전 케이스 모델), 에어팟 프로,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맥미니, 애플워치 등 애플의 주요 인기 제품을 판매한다. 위메프 애플 브랜드샵에서 구매한 제품은 애플의 공식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로에베, ‘2020 크래프트 프라이즈’ 최종 후보자 발표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는 27일 제 4회 ‘2020 크래프트 프라이즈’의 최종 후보자 리스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30명의 최종 후보자 작품은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장식미술관에서 5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전시한다. 한국인 작가가 6명도 포함됐다. 올해는 일상적 소재들의 유기적 구조들에 대한 연구, 지속성과 업사이클링을 주제로 한 작품이 많았다.

◇스타벅스, 2020 무궁화 굿즈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7일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20 무궁화 머그’, ’20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2020 무궁화 카드’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이번 삼일절 MD의 출시를 기념해 두 가지 상품의 판매 수익금 1억원을 조성해 오는 광복절에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을 위한 장학금 후원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창립 20주년 기념 초특가 기획전 
롯데하이마트는 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창립 20주년 초특가 시리즈 ‘Only 하이마트’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2월 28일부터 3월 15일까지 1차 기획 모델을,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2차 기획 모델을 초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1차 행사 기간에는 삼성전자 i5 노트북을 180만 원대에, 위니아대우 TV를 19만원대에,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19만 원대에 한정 판매한다.

◇GS샵, ‘뷰티 시그널, 요즘 핫픽’ 등 봄맞이 프로그램 개편
GS샵은 27일 봄 시즌을 맞아 ‘뷰티 시그널’을 새단장하고 ‘요즘, 핫픽’을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다고 밝혔다 ‘뷰티 시그널’은 기존 일요일 밤에서 토요일 오후 12시 40분으로 자리를 옮긴다. 새로 선보이는 ‘요즘, 핫픽’은 건강과 관련된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서 '떡볶이 먹방'
현대홈쇼핑은 29일 새벽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 방송을 통해 '라비퀸 떡볶이' 상품을선보인다고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방송에서 '라비퀸 떡볶이 18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떡(9팩, 각 400g), 소스(9팩)으로 각각 나눠서 포장돼 있어 기호에 따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는 개그우먼 이수지, 배우 송진우가 먹방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