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웨이, 물 정보 제공하는 ‘물맛연구소 사이트’ 오픈

코웨이는 ‘물맛연구소 사이트’를 오픈했다. (코웨이 제공) 2020.2.26/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물맛연구소 사이트’를 오픈했다. (코웨이 제공) 2020.2.26/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물맛연구소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물맛연구소 사이트는 정수기와 물에 대한 코웨이의 전문성 및 리더십을 알리고, 고객에게 물맛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한 웹사이트다. 물 음용의 중요성을 간접 체험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가 필요하다는 인식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LG생활건강, 업무 로봇 ‘알(R) 파트장’ 채용
LG생활건강은 26일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로봇업무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인 ‘알 파트장’을 도입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알 파트장은 사람이 컴퓨터로 처리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학습해 PC에서 이뤄지는 정형화되고 사람의 판단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

◇롯데백화점, 모델 이현이와 스타일링 특별 이벤트
 롯데백화점은 26일 롯데 프리미엄몰이 모델 이현이와 함께 대한민국의 모든 엄마들을 위한 ‘엄마의 특별한 하루’ 이벤트를 실시하고 다음달 말까지 주부 고객들을 모델로 한 특별 스토리를 자체 매거진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자녀를 가진 여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이현이가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 내 입점한 브랜드 의류를 활용해 스타일링을 도와주는 이벤트다.

◇롯데마트, 디지털 경험 가능한 미래형 매장 풀필먼트 스토어 선봬
롯데마트는 26일 ‘점포 기반의 B2C물류 거점화를 실현한다’ 는 기치 아래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디지털 풀필먼트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점포 5㎞반경의 핵심 상권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바로배송’이 핵심 요소다. ‘바로배송’은 배송준비까지 총 30분 내에 이뤄진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시간과 방법으로 받아볼 수 있는 능동적 쇼핑 개념을 접목했다는 설명이다.

◇옥션,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 2탄
옥션은 26일 수요일 하루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 2탄을 진행하고 마트, 뷰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한/NH/BC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은 20%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유한킴벌리,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롯데푸드, 코디 각 브랜드별로 12%~20%까지 중복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CU,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 출시
CU는 출판사 ‘흔’과 함께 책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를 모티브로 한 HMR 떡볶이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떡볶이(이하 죽떡먹 떡볶이)’를 27일부터 5만개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달콤한 맛이 강한 떡볶이 소스가 특징으로, 쫀득한 식감의 쌀떡을 사용해 2분 렌지업만으로 소스가 떡에 잘 배어든다. 상품 패키지는 책 표지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왔다.

◇위메프, 디지털위크 개최
위메프는 디지털/가전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위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위메프는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디지털위크’에서 디지털/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행사 기간 노트북과 PC/대형가전/주방가전/생활가전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GS25, 생존 애국지사 30인 어록 알리기 캠페인 전개
GS25는 국가보훈처와 손잡고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생존 애국지사 30명이 우리에게 전하는 진심’을 주제로 어록 스티커를 제작해, 판매하는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는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제101주년 3・1절을 맞아 조국 광복을 위해 힘쓴 생존 애국지사가 후세대에 전하는 어록을 알리고 독립유공자의 뜻을 기억하기 위해 계획한 것이다.

◇지쿱,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아이크림・앰플 출시
지쿱은 26일 봄철 피부 관리를 위한 케어셀라 ‘프레스티지 아이크림’과 ‘프레스티지 앰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케어셀라 프레스티지는 피부에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리포좀(Liposome)’ 공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라인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쓴박하추출물을 함유해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민감해질 수 있는 봄철 피부 관리에 더욱 탁월할 것이란 설명이다.

◇바이탈뷰티, ‘녹차에서 온 유산균’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26일 바이탈뷰티가 유기농 녹차 유래 특허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녹차에서 온 유산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항균력이 강한 녹차잎에서도 서식하는 녹차유래유산균을 함유해, 자극적인 식생활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 무리없이 정착할 수 있다.

◇교촌치킨, 대구・경북 지역에 코로나19 긴급 지원기금 전달
교촌에프앤비는 대구・경북 지역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극복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에 지난 25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이 전달한 지원금은 대구 경북 지역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긴급구호물품 등 지역사회 복원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던킨, 로투스 비스코프 손잡고 3월 신제품 출시
던킨은 ‘로투스 비스코프(Lotus Biscoff)’와 협업한 3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화이트 코팅 위에 로투스 크럼블을 올린‘로투스 비스코프 크럼블’, 로투스 크럼블을 갈아 코팅한 도넛 속에 로투스 크림을 넣은 ‘로투스 비스코프 더블업’, 로투스 크림을 넣은 ‘로투스 비스코프 먼치킨’ 로투스 스프레드 위에 로투스 비스코프를 통째로 얹은 ‘로투스 비스코프 스프레드’ 등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양준일 전속 모델로 발탁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른 양준일을 회사의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준일은 모델 활동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패션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협찬받으며 회사의 앰버서더로 활동한다. 모델 계약 이후 양준일의 첫 번째 활동은 지난24일 방송된 MBC의 ‘배철수 잼’으로 이날 양준일은 세련된 블랙 앤 화이트 패션을 선보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