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영월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교회에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영월군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영월군이 최근 대구·경북에서 잇따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영월군은 21일 다중이용시설의 방역 활동은 물론 실내집회가 많은 교회 및 사찰, 아파트 단지 등 전 지역으로 방역을 확대 추진한다고 밝혔다.

방역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방역소독기를 구입, 읍면보건지소에 각 1대씩 배부하고 방역소독요원을 긴급 배치해 방역활동을 펼친다. 또한 방역이 쉬는 날에는 필요 시 주민에게 방역소독 장비와 약품을 무상으로 대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다중이 모이는 행사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해 발열을 체크하고 서부시장 및 시가지 상가를 방문해 손 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홍보를 펼치고 있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코로나19 청정지역 영월을 위해 영월의료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시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다”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빈틈없는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방역용품을 사전 확보하는 등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영월군은 올바른 손씻기와 소매가리고 기침하기 등의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과 유증상자는 꼭 보건소에 전화상담(370-2448) 후 영월의료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