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사무처,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배포
국회 사무처,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배포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2.23 08: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국회의사당(김동수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국회의사당(김동수 기자)/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국회의원 예산 투명성을 더 높인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나왔다.

국회 사무처는 2020년 제도변경 사항과 국회의원 의정활동 지원 사항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를 발간해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해 국회의원 지원경비의 투명성과 합리성 제고를 위해 기획된 ‘2019 의정활동지원 안내서’의 개정판으로서 올해 변경된 제도개선 사항 등을 추가했다.

총 7편으로 구성된 이번 안내서는 △2020년도 주요변경사항 △국회의원 지원예산 △의회외교활동 △국회 시설 및 후생제도 △기타 지원사항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각 국회의원실 담당자가 손쉽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자주묻는질문(QnA)’과 ‘서식 및 참고자료’가 함께 수록됐다. 

국회는 지난해 국회의장 직속 국회혁신 자문위원회의 논의에 따라 ‘의정지원 정보공개 및 예산지원 개선 T/F(태스크포스)’를 구성, 의정지원 관련 정보공개 강화방안과 의정활동 지원예산 개선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바 있다. T/F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발간된 이번 안내서는 국회 사무처가 매년 제도변경사항을 담아 전 의원실에 배포해 안내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안내서는 국회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보도자료’ 클릭 후, ‘2020 의정활동지원 안내서’ 보도자료를 선택하면 첨부된 책자 파일의 전체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