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휠라,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 론칭

휠라는 스펙트럼과 콜라보한 컬렉션을 론칭했다. (휠라 제공) 2020.2.19/그린포스트코리아
휠라는 스펙트럼과 콜라보한 컬렉션을 론칭했다. (휠라 제공) 2020.2.19/그린포스트코리아

휠라는 이탈리아 밀라노 소재의 유명 스트리트 편집숍인 스펙트럼(Spectrum)과 협업한 ‘휠라 X 스펙트럼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강렬한 색상과 각 브랜드의 요소를 조합해 만든 콜라보 탭, 레터링 등을 디자인 디테일로 활용했다. 하프집업 풀오버, 후드티셔츠, 스웨트셔츠, 긴팔 및 반팔 티셔츠와 힙색, 버킷햇 등 의류와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LF,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 국내 전개
LF는 19일 미국의 토털 슈즈 브랜드 전개사 ‘탐스(TOMS)’ 본사와 브랜드의 국내 수입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 봄 시즌부터 탐스슈즈를 국내 시장에 독점 전개한다고 밝혔다. 탐스슈즈는 2020년 상반기, LF의 자체 슈즈 편집숍 ‘라움 에디션’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운영할 계획이다. 국내 온・오프라인 편집숍들을 대상으로 한 홀세일(B2B) 비즈니스에도 힘쓸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빛과 조명 콘셉트의 ‘압구정역점’ 오픈
배스킨라빈스는 여덟 번째 콘셉트 스토어 ‘배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압구정역점은 빛과 조명을 뜻하는 루민(LUMINE)을 테마로 하는 콘셉트 스토어다.베이지톤 공간에 독특한 디자인의 조명을 설치하고, 브라운 색상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이마트, 2월 햇참외 4월 가격에 판매
이마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12브릭스 이상으로 100% 당도선별한 햇참외를 7980원(1봉/3~8입/1.2㎏)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2봉을 구매하면 합산가에서 2000원을 할인해 1만3960원(2봉)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벌인다. 햇참외는 1봉 기준 100g당 가격으로 환산하면 665원으로 지난해 같은 시기 대비 22%가량 저렴하다.

◇신세계면세점, 세계 면세 최초 ‘오프화이트’ 입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20일 세계적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 매장을 연다고 밝혔다. 오프화이트가 면세점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세계에서 처음이다. ‘오프화이트’는 루이비통 첫 흑인 수석 디자이너로 유명한 버질 아블로가 2013년 세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다. 나이키와 콜라보레이션한 와플 레이서, 2020년 SS 남성 컬렉션 ‘플라스틱(Plastic)’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플라워 팝업스토어 운영
롯데백화점은 봄시즌 테마를 ‘블러섬 가든(Blossom Garden)’ 으로 정하고 20일부터 잠실점과 인천터미널점에서 소공원과 함께 플라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현대판 앤디워홀’이라고 불리우는 비주얼 아티스트 도널드 로버트슨과 함께하는 첫 시즌으로 터프하면서 강렬한 터치, 과감한 컬러감을 통한 독특한 스타일의 플라워 표현이 특징이다. 

◇테르메덴, 이천에 머무는 우한교민에 생활용품 전달
애경그룹 계열사 AK레저가 운영하는 테르메덴은 19일 중국 우한시에서 귀국한 교민들이 생활하는 이천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이 위치한 장호원읍 주민들과 교민들에게 애경산업의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샴푸, 세탁세제, 치약 등으로 구성된 3000만원 상당의 애경산업 생활용품세트를 지원했다.

◇롯데월드몰, 어린이 위한 신개념 놀이터로 탈바꿈
롯데월드몰은 4층이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아이 돌봄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째깍악어’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이 들어섰다. 어린이들이 활동적인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챔피언더블랙벨트’도 4층에서 다양한 액티비티 콘텐츠를 제공한다. 두뇌와 신체를 고루 사용하는 에듀테인먼트 놀이 공간인 뉴미디어 키즈카페 ‘펀토리하우스’도 자리했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선물 서비스’ 도입
CJ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 '선물 서비스'를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 서비스는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약 14만개 상품에 대한 선물하기 서비스와 테마별로 엄선한 헬스앤뷰티 전문 기프트관 두 가지다.  신규 서비스는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GS리테일, 지역사회 나눔활동 장(場) 제공
GS리테일은 1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와 3자간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번 MOU를 통해 구로 지밸리몰(G-Valley Mall)에서 △공간 및 편의시설에 대한 지원 △입점 업체 이용료 할인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확산하고자 다각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양산 공장・서울 사무실 스모킹룸 없앴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양산에 위치한 공장 내부의 흡연실과 서울 사무실의 흡연실을 모두 없애고, 전자담배 전용 공간인 베이핑룸으로 바꿨다고 19일 밝혔다. 위해성이 현저히 감소된 대안 제품을 통해 기존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 하겠다는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의 비전 ‘담배연기 없는 미래’에 따른 행동이다.

◇미샤, ‘블랑비비 x 팔도 BB크림면 기획세트’ 출시
미샤는 팔도와 협업해 ‘블랑비비 x 팔도 BB크림면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미샤가 이달 초 출시한 ‘M 퍼펙트 블랑 비비’와 ‘블랑 퍼프’, M 퍼펙트 블랑 비비에서 영감을 얻은 ‘팔도 BB크림면’(4개입 3팩 12봉지) 등으로 구성됐다. 20일부터 11번가를 통해 한정 판매된다.

◇신라면세점, 라프레리와 인천국제공항 팝업 매장 운영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라프레리(La Prairie)’와 협업을 강화해 6월까지 인천공항점 제2여객터미널에서 라프레리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프레리 팝업 매장에서는 신제품 ‘화이트 캐비아 아이 엑스트라오디네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미백, 보습, 탄력, 노화방지를 돕는 ‘화이트 캐비아 라인’의 신제품으로 눈가 주름 완화를 도와준다.

◇홈플러스 더클럽, 자영업 고객 혜택 강화
홈플러스는 외식가족공제회, 신한카드와 ‘외식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의 자영업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더클럽에서 외식가족공제회 전용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회원에게 3%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쿠팡,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 오픈
쿠팡은 봄맞이 침실 꾸밈을 위한 ‘화사한 침실 봄 침구샵’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즌샵은 침구, 커튼, 러그 등 침실 꾸밈에 필요한 175만여개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침구세트 △이불 △패드/스프레드 △침구커버 △베개 △커튼 △소파커버/쿠션 △거실화/러그 △유아동 침구 9개 카테고리로 나눠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스타벅스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500명 넘는 임직원 참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9일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의 학사학위 취득 지원을 위해 2016년 2학기부터 시작한 대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올해 예비 입학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500여명이 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학사학위 미소지자 대상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중소 협력사에 긴급 자금 지원
현대백화점은 협력사의 경영 안정을 위해 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마련해 무이자로 지원해준다고 19일 밝혔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미래에 발생하는 매출을 담보로, 우선적으로 현대백화점에서 자금을 빌려 쓸 수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과 거래하고 있는 중소기업 중 자금 지원이 필요한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며, 업체별로 최대 1억원을 지원한다. 

◇GS샵, ‘달달마켓X오트리’ 정기배송 방송 
GS샵은 19일 결제 한번으로 3번에 나눠 갓 볶은 신선한 견과류를 배송 받을 수 있는 ‘달달마켓X오트리’ 판매 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달달마켓’은 GS샵이 ‘달마다 달라지는 마켓’이라는 컨셉으로 작년 7월에 처음 선보인 정기배송 서비스다. 한번 구매하면 세 번에 걸쳐 제철 과일을 배송해주는 것으로 시작했다.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리뉴얼 출시
더페이스샵은 19일 엠보싱 코튼 티슈가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을 돕는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리뉴얼된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는 망고 추출물과 망고씨드 버터의 풍부한 영양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피부 표면에 밀착되는 엠보싱 코튼 티슈가 피부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준다.

◇교촌치킨, 굿네이버스와 학대 피해 아동 돕기 후원 협약 체결
교촌에프앤비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와 학대 피해 아동의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후원 협약을 통해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및 아동 학대 예방 전국민 캠페인 사업, 행복 나눔 치킨데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교촌은 후원 사업으로 올해 12월까지 2억5000만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