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내리는 서울 (그린포스트코리아DB) 2020.2.16/그린포스트코리아
눈 내리는 서울 (그린포스트코리아DB) 2020.2.16/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오늘 내리는 눈은 내일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기온도 크게 낮아지겠다.

16일 기상청은 오늘부터 내일 사이에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 경상도는 내일 낮에, 충청도와 전라도는 밤에 눈이 그치겠으나, 제주도에선 18일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제주도 산지 10~30㎝, 충청도・전라도・제주도(산지 제외)는 5~10㎝, 서울・경기・강원영서・경남서부내륙은 1~5㎝, 경북내륙・경남(서부내륙 제외)은 1㎝ 안팎이다. 

기온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크게 떨어질 전망이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6도 △강릉 영하 2도 △대전 영하 2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0도 △전주 영하 3도 △광주 영하 2도 △제주 3도 등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겠다. 

오후에는 △서울 영하 4도 △강릉 1도 △대전 영하 1도 △대구 2도 △부산 5도 △전주 0도 △광주 2도 △제주 5도 등으로 기온이 조금 오르겠다. 내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