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브리핑] 롯데리아 SK스토아 세븐일레븐 外
[모닝브리핑] 롯데리아 SK스토아 세븐일레븐 外
  • 김형수 기자
  • 승인 2020.02.13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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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롯데리아, 식물성 패티 ‘미라클버거’ 출시

롯데리아는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 ‘미라클버거’를 출시했다. (롯데리아 제공) 2020.2.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리아는 식물성 패티를 사용한 ‘미라클버거’를 출시했다. (롯데리아 제공) 2020.2.13/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리아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식물성 패티, 빵, 소스로 만든 ‘미라클버거’를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기 없이 고기 맛이 난다는 의미로 미라클버거라는 이름을 정했다. 패티는 콩 단백질과 밀 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 시켜 고기의 식감을 그대로 재현했다. 또한 소스는 달걀 대신 대두를 사용했고, 빵도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동물성 재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은 버거다.

◇SK스토아, 한정판 ‘드림즈’ 굿즈 마지막 판매
SK스토아는 14일과 15일 모바일 앱 ‘SBS 픽(Pick)’ 페이지를 통해 인기드라마 ‘스토브리그’와 SK와이번스 스페셜 한정판 굿즈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굿즈로는 ‘드림즈’ ⅹSK와이번스 콜라보세트, SK와이번스세트, SBS 스토브리그 드림즈세트 등을 선보인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드림즈 ‘강두기선수(24명)’와 SK와이번스의 ‘최정선수(24명)’의 싸인볼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세븐셀렉트 ‘원핸드 스낵’ 시리즈 출시
세븐일레븐은 한 손에 들고 먹기 좋은 ‘원핸드 스낵(One-Hand Snack)’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바일 기기를 손에서 놓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원핸드 스낵’ 상품 인기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세븐일레브은 자체 PB 브랜드 세븐셀렉트 원핸드 스낵 ‘슬림핫강정’, ‘슬림해씨볼’, ‘슬림뉴짱’ 등 총 3종을 선보였다.

◇로에베, 2020 봄/여름 ‘발룬’ 백 런칭
코오롱FnC가 공식 수입하는 로에베는 13일 2020 봄/여름 컬렉션 ‘Balloon(발룬)’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외부에는 내구성이 강한, 단단한 송아지 가죽을, 내부에는 부드러운 나파(napa, 천연의 결을 그대로 살리면서 부드럽게 하는 가공법) 송아지 가죽을 활용했다. 모노 컬러인 소프트 화이트(Soft white)와 탠(Tan, 브라운 계열의 컬러), 그리고 멀티 컬러로 구성된 아이템을 선보인다.

◇GS25 ‘짜파게티+너구리’ 매출 쑥쑥
GS25는 세계적 영화제 시상식 직후인 이달 10일과 11일 양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이 같은 기간대비 전년 61.1%, 전월 22.5%, 전주 16.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4일부터 18일까지 ‘부채살 짜파구리’에 들어가는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 채끝살(150g), 짜파게티(1입), 너구리(1입)’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1000개 한정 판매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판매 우수 협력사에 ‘현금 인센티브’ 1억원 지급
CJ ENM 오쇼핑부문은 13일 지난해 하반기 판매 실적이 우수한 동반성장 협약기업 5곳에 총 1억원의 인센티브를 수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동반위와 체결한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의 일환이다. 협력사들은 취급고와 이익을 기준으로 산정되는 종합달성률 실적에 따라 최대 500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CU, 편스토랑 이영자 우승 메뉴 ‘파래탕면’ 라면 매출 1위
CU는 파래탕면이 3주 연속 CU의 컵라면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시 첫 주부터 편의점 최고 인기 컵라면인 육개장 사발면 보다 무려 20.7%나 높은 매출을 보일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파래탕면은 편스토랑에서 이영자가 개발한 태안탕면을 실제 상품화한 것이다. 이영자의 레시피대로 100% 국내산 파래를 갈아 넣어 파래면을 반죽했다.

◇롯데홈쇼핑, 라우렐 앞세우며 봄 패션 신상품 판매 나서
롯데홈쇼핑은 14일 오후 10시 50분부터 130분 동안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 특집 방송을 진행하면서 트렌치코트, 니트 등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론칭 2년차를 맞은 ‘라우렐’은 ‘실크 블라우스’ 등을 선보이며 소재를 다양화하고, 품목수를 기존 12개에서 26개로 대폭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라우렐’을 봄 패션 대표 브랜드로 내세우며 봄 신상품 판매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오뚜기 공동기획 ‘뿌셔의 덫’ 한정패키지 단독판매
11번가는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기념일을 앞두고 오뚜기와 함께 공동기획한 ‘뿌셔의 덫’ 한정패키지를 13일부터 단독판매한다고 밝혔다. ‘뿌셔의 덫’ 패키지는 오뚜기 신제품 ‘뿌셔땅 초코맛’(3개)과 ‘뿌셔땅 플레인/캬라멜/매콤양념키친’(각1개), ‘뿌셔뿌셔 불고기맛/떡볶이맛’(각2개)로 구성됐다. ‘커플 뿌셔’의 컨셉에 맞게 B급 유머코드로 특별 제작된 종이박스에 넣어 배송된다. 

◇홈플러스 ‘더 클럽’, 온라인 이용자 부담 줄여준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더 클럽’의 무료배송 기준을 기존 10만원에서 6만원 이상 구매 시로 하향 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책은 4일 서울시가 발표한 ‘인터넷쇼핑 만족도 조사’에서 홈플러스가 종합몰 부문과 전체 조사 1위를 차지한 것에 대한 소비자 감사 행사로 기획됐다. 안전한 장보기를 지원한다는 의미도 더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결제 오픈
이베이코리아는 13일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 결제서비스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고객들에게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스마일페이에 신용, 체크카드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6자리의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할 수 있다.

◇쿠팡,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사전예약 판매 실시 
쿠팡은 산지의 신선함을 고객의 식탁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하기 위해 ‘로켓프레시 신선식품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로켓프레시 사전예약 서비스’는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주중에 쿠팡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정해진 주말 오전 7시 전까지 주문한 상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다.

◇순플러스, ‘하이 액티브 세럼’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순플러스(SOON+)’는 13일 자극은 낮추고 효능은 높인 ‘하이 액티브 세럼’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순플러스 ‘하이 액티브 세럼’은 단 하나만 발라도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저자극 고효능 맞춤 솔루션 세럼이다. 잡티 세럼, 시카 세럼, 모공 세럼 등 세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티몬 “5년전보다 무료배송 혜택 딜 수 7배 이상 증가”
티몬은 타임커머스를 본격화한 결과 무료배송혜택을 더한 딜(상품) 수가 최근 5년새 7배 넘게 증가했으며, 매출 비중은 90%에 달한다고 13일 밝혔다. 또 무료배송딜의 매출 비중 또한 15년 48%가량에서 올해 90%로 크게 증가했고, 무료배송 딜을 구매하는 고객도 4배 이상 늘었다. 배송비가 부과되는 상품의 매출은 전체의 10% 미만대로 대부분의 매출은 무료배송 딜에서 나왔다.

◇KT&G, 예비 사업가 창업 발표회 ‘더 데뷔’ 개최
KT&G는 13일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상상스타트업캠프’ 4기 수료자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더 데뷔(THE DEBUT)’를 개최했다거 밝혔다. ‘상상스타트업캠프’는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실전 창업과정을 운영하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이다. ‘더 데뷔’는 과정 종료 후 참가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가로서의 출발을 응원하는 자리다.
 

◇LG생활건강, 테크 ‘호르몬으로 인한 특유취 제거’ 액체세제 출시
LG생활건강은 13일 강력한 세척력으로 땀 냄새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독특한 냄새까지 없애주는 프리미엄 액체세제 ‘테크 호르몬으로 인한 특유취 제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탁해도 사라지지 않는 냄새까지 제거하는 ‘소취 기능성’ 제품이다. 나이나 성별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생기는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십 재주문 고객에게 치즈볼 쏜다”
교촌에프앤비는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치킨 메뉴를 2회 이상 주문한 멤버십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교촌치즈볼 드림교환권(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촌 주문앱 멤버십 회원 로그인 후 교촌치킨 메뉴를 2회 이상 주문하면 자동 응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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