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 4관왕을 휩쓸자 편의점에서 영화에 등장한 상품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13일 GS25가 아카데미 시상식 직후인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이 같은 기간대비 전년 61.1%, 전월 22.5%, 전주 16.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봉지면 뿐만 아니라 짜파게티와 너구리 컵라면의 매출도 같은 기간 비교했을 때 전년 33.7%, 전월 10.9%, 전주 10.8% 늘었다. 영화에 나온 필라이트 500㎖ 매출도 같은 기간대비 전년 21.4%, 전월 15.7%, 전주 13.6% 증가하며 시상식 특수를 누렸다.
 
이에 GS25는 'K-시네마'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쇼핑몰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영화에 나온 핫이슈 상품 ‘부채살 짜파구리’를 고객이 직접 만들 수 있도록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 채끝살(150g), 짜파게티(1입), 너구리(1입)’로 구성된 기획상품을 1000개 한정으로 초특가 9900원에 판매한다.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의 성 씨에서 착안해 '맥스봉 후랑크소시지', '포도봉봉(340㎖) 등 ‘봉’자가 들어간 상품 7종에 대해 30%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또 전국 GS25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9일부터 29일까지 한끼스테이크 부채살(150g)과 채끝살(150g) 1+1 행사를 진행한다. 25일부터 29일까지 짜파게티 봉지면과 너구리 봉지면을 함께 구매 시 250원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GS25 관계자는 “우리 영화가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제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것을 기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업계를 선도하고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기쁨을 줄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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