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이마트,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서

이마트가 삼겹살, 목심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제공) 2020.2.10/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가 삼겹살, 목심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제공) 2020.2.10/그린포스트코리아

이마트는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국산 냉장 삼겹살, 목심 등을 각각 기존 가격보다 30% 가량 저렴한 100g당 99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준비물량은 삼겹살 200톤, 목심 50톤으로 삼겹살 기준 평상시 5주간 판매할 물량이다. 이마트는 소비 침체로 돼지고기 시세가 하락하면서 어려움에 빠진 국내 양돈농가를 돕고 돼지고기 소비촉진에 일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GRS, 브랜드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 론칭
롯데GRS는 모든 브랜드 자체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앱 ‘롯데잇츠(LOTTE EATZ)’를 10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 TGI 프라이데이스, 빌라드샬롯을 하나의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홈서비스(딜리버리)’와 매장 방문 시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는 ‘잇츠오더’가 있다.

​​​​◇아워홈, 전국 혈액원에 생수 기부
아워홈은 자사 생수제품인 ‘지리산수’를 대한적십자사 소속 전국 7개 혈액원에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워홈은 헌혈자들의 헌혈 전후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아워홈 ‘지리산수’ 약 4만병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헌혈자들의 휴대 용이성과 위생을 위해 소용량 330㎖ 제품으로 선정했다. 기부된 지리산수는 전국 7개 혈액원에서 헌혈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한 장씩 뜯어 쓰는 ‘시그니처 수세미’ 선봬
홈플러스는 10일 보다 위생적인 설거지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 속 청소 도구로도 활용 가능한 ‘시그니처 수세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그니처 수세미’는 적은 양의 세제를 써도 세척력을 더 높이기 위해 두툼한 두께를 갖췄으며 가로 23c㎝, 세로 22.5㎝ 크기로 만들어 큰 냄비나 그릇도 한 번에 닦을 수 있다. 가격은 1개당 3990원이다.

◇SSG닷컴, ‘먼데이 문’ 오픈
SSG닷컴은 기존 뷰티 전문관을 전면 개편, 해외 명품 화장품부터 트렌디 인기 상품까지 국내외 브랜드를 총망라한 ‘먼데이 문(MONDAY MOON)’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남성화장품 등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한 데 모아 편하게 비교 및 분석이 가능하도록 전문관을 구성했다. 취급하는 브랜드 수는 3000개, 상품 수는 10만여종에 달한다. 

◇G마켓・옥션, 이른 봄 맞이 ‘패션스타일위크’ 개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봄 신상 ‘패션스타일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G마켓과 옥션 모두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브랜드별 최대 32% 중복 할인 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최대 3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오다노 △FILA △SOUP △에고이스트 등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 70여개가 참여한다.

◇CU, ‘수고했魚 오늘도’ 2탄 과메기 출시
CU는 이달 13일 차별화 숙성 회 시리즈 ‘수고했魚(어) 오늘도’의 두 번째 상품 구룡포 과메기(8900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CU 구룡포 과메기는 해풍을 맞으며 수 일동안 말려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유명하다. 해당 상품은 6마리 분량(100g)의 과메기를 한 입 크기로 잘라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GS25, 제주 신선먹거리 신규 공장 오픈
GS리테일은 이달 8일 제주 지역 내 위치한 편의점 GS25에 도시락, 김밥 등 신선먹거리를 공급하는 제이비프레시가 270평 규모의 신선먹거리 공장을 제주시 조천읍에서 오픈했다고 밝혔다. 제이비프레시 신선먹거리 공장은 자동취반기(자동으로 밥을 짓는 기기), 주먹밥자동성형기, 진공냉각기(밥 등을 진공 상태에서 급속 냉각하는 기기) 등 최신 자동화 생산 설비를 도입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봄 패션 신상품 대거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10일 봄 시즌 패션 신상품을 2월 중순부터 본격 론칭한다고 밝혔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CJ ENM은 단독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 제품들을 확대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VW베라왕’에서 내놓는 니트 가디건과 풀오버 세트는 베이직 디자인으로 일상복에 코디하기에 좋다.

◇11번가, 2월 ‘월간 십일절’
11번가는 11일 ‘쇼핑의 재개발’을 주제로 톡톡 튀는 이벤트 등을 준비한 2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월간 십일절’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타임딜’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각마다 5개씩 총 65개 상품을 최대 62% 할인해 판매한다. 오전 11시에는 애플 에어팟 프로, LG전자 울트라PC, KFC e쿠폰, 빈폴키즈 책가방세트 등을 판매한다.

◇위메프, 디지털 아카데미 오픈
위메프는 이달 29일까지 ‘위메프 아카데미’에서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기간 중복 적용 가능한 3종 쿠폰을 지급해 최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쿠폰 9~11%, 카드사 중복 할인 쿠폰 4%, 브랜드별 장바구니 쿠폰 최대 7% 등이다. 주요 상품으로 삼성전자 갤럭시북 이온, LG전자 그램 등을 선보인다. 

◇마켓컬리,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 출시
마켓컬리는 착유일자를 기재하고 무항생제, 동물복지, HACCP 시설 인증 등 좋은 우유의 기준을  갖춘 PB 상품 ‘컬리스(KURLY’S) 동물복지 우유’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착유일자를 기재해 소비자가 신선도를 즉각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컬리스 동물복지 우유는 매주 착유하는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주문하면 착유 후 24시간 내에 배송 받을 수 있다.

◇휠라, 데일리 조거 ‘자가토’ 출시
휠라는 데일리 조거 ‘자가토(ZAGATO)’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가토’는 1999년에 등장했던 휠라 헤리티지 슈즈인 자가토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슈즈다. 자가토는 스웨이드와 합성가죽, 메시 등 다양한 소재를 혼합해 독특하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파일론 소재 중창으로 편안하고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