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예보, 외출 시 마스크와 목도리 등을 챙겨야겠다.(김동수 기자) 2020.2.9/그린포스트코리아
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국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예보, 외출시 마스크와 목도리 등을 챙겨야겠다. (김동수 기자) 2020.2.9/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일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낮은 –11~0도로 예보됐다. 낮부터 추위가 풀리겠지만 일교차가 10~12도 이상 나 감기 등 건강에 유의해야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9일은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 영향을 받겠다.

일부 지역엔 눈 또는 비 소식이 있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경북북동산지는 새벽까지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강원영서와 경기동부, 충북북부는 밤부터 눈이 내릴 전망이다.

예상 강수량과 적설량은 각각 강원동해안‧경북북부동해안 5~10mm/3~10cm, 강원산지‧경북남부동해안‧경북북동산지 5mm 내외/1~5cm 내외, 강원영서 5mm 미만/1cm 내외로 예보됐다.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내린 눈이 쌓이거나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11~0도, 낮 최고 기온은 3~9도 분포를 보여 평년보다 낮을 전망이다. 다만 10일부터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6도 △춘천 영하 8도 △강릉 영하 2도 △청주 영하 5도 △대전 영하 6도 △전주 영하 5도 △광주 영하 3도 △대구 영하 3도 △부산 영하 1도 △제주 영상 5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영상 4도 △춘천 영상 5도 △강릉 영상 8도 △청주 영상 6도 △대전 영상 7도 △전주 영상 6도 △광주 영상 7도 △대구 영상 8도 △부산 영상 9도 △제주 영상 9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 수준이며 초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보통’ 수준을 보이다가 수도권과 충청 지역은 오후에 ‘한때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kds0327@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